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아반떼 신형 가격표 및 하이브리드 제원은?

안녕하세요 :) 골드만37's 입니다. 오늘도 역시 국내에서 한동안 베스트 셀링카의 자리에 있었던 아반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려고 합니다. 요즘은 판매량이 과거에 비해서 상당히 저조해 졌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나름 선방을 하고 있는 수준이라고 볼 수 있겠는데요. 하지만 디자인의 호불호가 많이 엇갈리는 2020 모델의 경우 그랜저에 비해서도 판매량이 밀리고 있습니다. 

아반떼 신형의 가격표는?
1570만원 ~ 2779만원으로 이전세대보다 가격이 올랐습니다. 

아반떼 하이브리드 가격표는?
2199만원 ~ 2814만원입니다. 최상위 모델의 경우 취득세, 보험료를 포함하면 3천만원이 훌쩍 넘어가는 수준까지 다다를 것 같은데요. 

과거의 그랜저 가격과 거의 맞먹는 수준이 아닌가 생각을 해봅니다. 

 

아반떼 신형의 경우에는 전면디자인은 미래지향적으로 그리 호불호가 갈리는 형태는 아니지만 후면 디자인의 반응은 극악으로 엇갈리기도 합니다. 

아마 최근 현대기아 자동차의 패밀리룩을 완성 하고자 하는 의도가 담겨있다고 판단이 되는데요. 실내 디자인의 경우에는 동급 최강자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을 정도로 멋스러워졌습니다. 

 

 

대표적으로 벤츠 S클래스의 센터페시아를 거의 흡사하도록 설계한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전세대와 비교를 하면 정말 파격적인 변화가 적용되었다고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아반떼 신형은 1.6가솔린과 1.6LPG, 1.6가솔린 터보(N라인 적용)파워 트레인과 1.6 하이브리드 모델이 선보입니다. 차체의 전반적인 크기는 이전 모델에 비해서 다소 커졌습니다. 

 

모든 트림이 기본적으로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N라인의 경우에도 수동, 자동 변속기 선택이 어려우며 자동변속기 탑재만 된다는 사실 입니다.

개인적으로 N모델의 라인업 강화를 위해서라도 수동변속기 모델의 선택사항은 열어두는 것이 낫지 않을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아반떼 신형의 경우 전반적인 외관 디자인이 세련됨을 가미하고 패밀리룩의 형상화를 하기 위한 노력이 엿보이는데요. 판매량이 저조한 이유는 아마도 가격표 때문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이번 모델의 경우에는 7세대 모델로서 가족단위 콤팩트형 세단으로서 포지셔닝은 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수요층들은 그랜저를 더 많이 선택을 하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현대 기아자동차에서도 이러한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을 준비해야 할 듯 합니다. 수입차 시장의 시장 점유율은 점점 상승하고 있는데 점유율 하락이 이어지는데에는 무언가 이유가 있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