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포르쉐 911 가격과 연비는?

폴쉐 브랜드는 전세계적으로 매니아층이 두터운 차량 입니다. 특히나 한번 소유했었던 오너라면 다음 신차도 무조건 선택한다고 이야기 할 만큼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 오너들 사이에서는 폴쉐는 외계인이 만든다라고 할 정도로 제원상 스펙보다 체감 퍼포먼스가 더욱 더 크게 느껴지고 이것이 과연 인간의 영역에서 설계를 한 것인가?

라는 혼동이 생길만큼의 완성도 높은 차량이라고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포르쉐 911의 가격과 실연비는 어느정도 수준이 될지 궁금해 하실 분들을 위해서 과거에 소유했었던 경험을 첨삭하며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르쉐 바이러스라는 말이 오너들 사이에서는 떠돌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왜 그런것 일까요? 바로 다음과 같은 이유에서 일 것 입니다. 여태까지 단 한번도 차량 차체의 퍼포먼스에 대한 실망감을 안겨주지 않았으며 늘 기쁨만을 안겨주었기 때문일 것 입니다. 

포르쉐 911은 폴쉐에서 출시하는 등급 중 가장 높은 등급의 쿠페 모델 입니다. 또한 굉장히 세분화 되어 있습니다. 

큰 틀에서 살펴보면 오픈형 모델인 '카브리올레'와 비오픈형 모델이 있습니다. 이 또한 굉장히 구체적이고 세분화 되어 있습니다. 

가장 하위 모델은 911 카레라이고 최상위 모델은 911 터보 S 입니다. 

 

포르쉐 911의 가격은 1억 4천 5백만원 ~ 2억 8천 5백 1십만원까지 최상위 트림과 하위 트림의 가격 갭차이가 상당히 납니다. 또한 위 가격에는 옵션가격은 빠져 있다는 것을 유념하셔야 하는데요.

포르쉐 911의 옵션가를 포함한 자세한 가격이 궁금하시다면 폴쉐 사이트를 통해서 휠부터 다양한 옵션들을 직접 선택해 나만의 폴쉐를 만들어 견적을 뽑아 보실 수 있습니다. 

포르쉐 911을 소유하고자 하시는 예비 오너들의 경우에는 물론 연비는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실 겁니다. 하지만 고급유의 셋팅이고 극악의 연비라면 실용성 보다는 주유소를 자주 들락거려야 하는 불편함 때문에 일반적으로 연비를 고려하시게 되는데요. 

 

모델 모델의 터보화가 진행되어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실생활 영역에서도 우수한 연비를 자랑합니다. 러프하게 주행을 하지 않는다면 데일리카로서 일상생활 영역에서의 연비를 고려하신다면 약 소나타 정도의 연비가 가능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연비라는 것은 운전 습관에 따라서도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인데요. 실생활에서는 특히나 공도에서는 차분하게 운전하는 스타일이라면 극악의 연비는 아니며 생각보다 데일리로서도 매력적인 모델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박스터 대비 카이맨 대비 효율성이 매우 뛰어나다고 생각 합니다. 앞 뒤 트렁크 공간과 뒷 좌석의 활용도 때문 입니다. 이 부분은 다들 공감하실거라 생각 합니다. 

성인이 앉기에는 물론 불편하지만 수납공간으로서 상당히 편리하기 때문 입니다. 


출처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