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재규어 xj 제원과 중고차 시세는?

안녕하세요 :D 골드만 입니다. 오늘은 주관적 생각이 담겨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내용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주제는 국내 대형 세단 시장에서는 비인기 차종 중 하나 입니다. 하지만 필자의 경우 상당히 좋아하는 차량 중 하나이기도 한데요. 

신차 보다는 오히려 중고차 구매가 매력적인 차종 입니다. 바로 재규어 xj 인데요. 해당 브랜드에서 가장 상위 등급인 기함급 세단 입니다. 현행 모델의 경우에는 3세대 모델로서 이전 모델과는 외관 내관이 완벽하게 다른 차량 입니다. 

 

재규어의 세단은 총 3가지 등급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XE (= 3시리즈), XF (= 5시리즈), XJ (= 7시리즈) 입니다. BMW 등급과 비교를 해두었는데요. 이해가 되시죠? 따라서 오늘 알아보는 재규어 xj는 7시리즈와 동급인 플래그십 입니다. 

 

알파벳 하나로만 구분을 하다보니 구분이 쉽지 않아 하시는 분들이 제법 계시기도 합니다. 따라서 필자의 경우 주관적으로는 고급감의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중고차 구입을 고려 하시는 것도 매우 좋은 현명한 선택이라고 생각하는 사람 중 하나입니다. 

 

재규어 xj 제원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정식 수입이 되는 파워트레인은 단 2가지만 존재 합니다. 3.0 디젤과 3.0 가솔린 모델 입니다. 숏바디와 롱바디로 구분되어 질 수 있고 디젤 모델 기준 중고차 가격은 약 5천만원 이하로 좋은 차량을 겟 할 수 있습니다. 

3.0 디젤 모델의 출시가는 1억 2,810만원 ~ 1억 5,057만원이며, 3.0 가솔린 모델의 출시가는 1억 6,540만원 입니다. 현재 신차 컨디션의 중고차 가격 분포는 5천만원 이하로 볼 수 있으므로 감가가 50% 이상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1년 미만의 신차의 경우 7천만원대의 가격 형성이 되어 있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을 할 때, 해당 가격대의 매물은 아마 가성비, 가심비가 최고의 차량이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데요. 옵션도 빠짐 없이 모두 들어 가 있기 때문에 만족도가 상당히 높을 것으로 판단 됩니다. 

다만 재규어 xj의 경우에는 플래그십 차량이라고 하더라도 서비스센터가 매우 악명이 높기 때문에 이러한 단점들은 충분히 고려를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구매가치가 충분히 있는 차종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