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BMW F30, 320D M 스포츠 후회없는 선택 :)

안녕하세요? 추석 연휴 다들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얼마전 중고로 구매한 차량에 대한 정보를 함께 공유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해볼까 하는데요. 생각 이상의 만족도로 기분까지 좋게 해주는 차량입니다. 바로 BMW F30 320D M 스포츠 패키지 인데요.

예전에는 워낙에 조용 조용하고 편안한 차량만 타왔었던 터라 디젤에 대한 극렬한 알러지가 있었어요^^; ㅋㅋ 구매 직전까지도 가솔린 모델차량과 고민을 정말 많이 했었는데요. 현장에서 직접 차량을 보고 주행도 해보니 이거 가성비 최고의 물건이다 라고 생각을 했고 바로 계약을 하고 출고까지 했었습니다! 

우선 구매한 차량 가격과 스펙 그리고 제원정보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할께요. 독일 3사의 주행 질감은 차를 조금이라도 아는 분들이라면 만족도는 정말 최상일 듯 싶습니다. 실제로도 한번 비엠더블류를 단 사람은 계속 구매를 하게 된다는 것이 사실로 와닿더라구요. 

비엠더블류는 3시리즈를 파생으로 해서 5, 7로 접목하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는데요. 벤츠나 아우디 처럼 제조를 해온지는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오토바이를 가장 먼저 만들어 오던 회사 입니다. 그 변화를 꾀하여 현재의 자리까지 포지셔닝 했다고 볼 수 있겠는데요. 

 *구입차량 BMW F30, 320D M 스포츠

연식 : 16년 12월 (17년 등록)
주행거리 : 약 7만 5천 키로 
사고이력 : 없음, 단순 보험이력 100만원대 
차량색상 : 화이트 (외부), 블랙 (실내)
구매가격 : 2650만원 
구입시기 : 20. 9. 5

교환부위는 없었으며, 저 정도 스펙에 약간의 생활 기스 정도만 있어서 차량 상태는 아주 좋았어요! 

현재까지 가족 계획 등이 없어 큰 차량은 필요없었으며 185센치가 넘는 제가 직접 몰기에도 163의 아내가 주행을 하기에도 부족함이 없는 차량이라고 생각을 했었던 것이 선택의 이유가 됐었습니다. 

 *BMW F30, 320D M 스포츠 제원

4기통 트윈터보 2리터의 디젤 엔진으로 후륜구동 베이스의 뒷바퀴 굴림 차량입니다. 변속기는 ZF 8단 미션이 들어가게 되며 빠른 변속감을 자랑하고 순간순간 운전 하는 재미를 선사해 줍니다. 

제로백은 7초 초반 정도 나오며 체감되는 가속감은 더 빠르게 느껴지는 듯 합니다. 고속도로 주행시 안정감 있는 드라이빙으로 이게 진정한 BMW 구나를 알게 해주는데요.

가장 아랫등급인 320D 모델임에도 스포츠 성능은 일상 주행면에선 최고라고 생각을 합니다. 거기에 가장 돋보이는 장점 중 하나는 바로 최상의 연비를 예로 들 수 있겠는데요. 고속도로 주행시에는 상상 이상의 연비 20키로 이상도 나오고 있습니다 :) 

 

BMW F30 모델은 가속 성능, 스티어링 반응, 현재 2천만원 중반대로 3년 정도 지난 신차 컨디션의 차량을 구입해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퍼포먼스 차량이 아닐까 싶습니다. 처음엔 아내가 주로 탈 목적으로 구매를 했지만 지금은 남편인 제가 직접 더 운행을 하는 날이 많아졌네요. 

다음 차도 가성비 차량으로 구매를 한다면 주저 없이 BMW 모델 중에서 고르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워런티 기간은 종료 되었지만, 아직 21년 12월까지 BSI 기간이 남아 있기 때문에 1년 3개월가량 소모품 교체를 무상으로 서비스 받을 수 있습니다. 

 

딜러께서 추천해 주시기에도 해당 부분이 매력적이다 라고 말씀을 해주셨고 차량을 고름에 있어서도 꼼꼼하고 그리고 세심하게 챙겨봐 주셨네요. 감가 50% 정도 된 3년된 중고차량 구매는 만족감이 정말 큰 것 같습니다.

제 나이 30대 중반 이제 곧 후반 나이로 접어드는^^; 새차만 구매를 했었었고 중고차량은 구매를 꺼려했었는데요. 앞으로도 이정도라면 신차보다는 중고차량 구매를 더욱 고려하게 될 듯 합니다. 

 

단순 소개글로서 얼마에 구매를 했는지 실제 오너가 이야기 해주는 320d 차량 후기 였네요. 단점으로는 옵션 사항이 많이 빠져있어요. 핸들 열선, 통풍시트가 가장 불편하다고 느껴지네요. 이외에 다른 사항은 특별히 느끼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이제 차량을 약 1천키로 정도 주행을 했으며 그 외에 단점으로는 플라스틱 잡소리가 시리즈 불문하고 많이 난다고 하더니 정말 그렇더라구요. 하지만 주행 성능과 기본기가 좋아 운전자는 그런 부분들이 상쇄 되는 듯 합니다. 

중고차량 구매를 희망하신다면 BMW F30 모델에 대해서도 디젤과 가솔린 모델 구분해서 라인업을 확인해 보시고 결정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가성비 최고의 차량이라고 생각이 되구요. 

약간 충동적인 생각 그리고 느낌으로 구매를 했지만 만족도는 그 이상이네요. 


자료출처 -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