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중고가격, 제원, 디젤, 스포츠 GTS는?

 


의류나 가방 등에도 명품이 있듯이 공산품인 자동차에도 명품으로 취급을 받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마세라티이다. 오늘 소개 할 차량은 그 중 가장 비싸고 상위 등급인 콰트로포르테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한다.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중고가격, 제원, 디젤, 스포츠 GTS는? 



콰트로포르테라는 말은 이탈리아어로 숫자 '4'라는 의미 이다. 따라서 위 차량은 문이 4개인 차량이라고 볼 수 있겠다. 등급은 디젤과 가솔린으로 구분된다. 현재는 중고가격에 상당히 감가가 많이 되어 5-7천만원대로 GET할 수 있는 수준이다. 

 

차승원이 한 때 광고 모델이었으나 현재도 하고 있는지는 모르겠다.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배기음이 멋진 차량이라고 생각을 한다. 디젤모델은 크게 메리트가 있어보이진 않는다. 벤츠나 비엠 아우디가 질린다면 선택하기에 나쁘지는 않아 보인다.

본인의 경우라면 비엠7 아니면 벤츠S를 고를 것 같다. 유니크함과 너무 흔한 것을 싫어한다면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도 나쁘지는 않는 선택이라고 본다. 하지만 베스트라고 보지는 않는다. 장단점이 확실하다. 하차감은 높은 편이다.

 

 

필자가 생각하는 장단점에는 가성비가 좋지 못하다. 그래서 신차의 경우에는 뭐랄까 약간 사기 맞는 듯한 기분이 들기도 한다. 기블리 차량을 이전에 소유했었던 적이 있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 차량을 왜 그 돈 주고 샀었나 이해가 되지 않는다. 

가끔은 이해가 되지 않는 것을 하게 되는 게 우리들의 인생이 아닌가 싶다. 혹여 차는 한번 사면 환불이 쉽지가 않다. 물론 환불 프로그램이 있기는 하지만 쉽지가 않고 절차가 간단하지 않다. 그래서 권장하지 않는다. 본인은 그래서 시승을 권장한다. 

 

 

시승을 권하는 이유는 새차든 중고든 직접 타보지 않으면 알 수가 없다. 후회가 남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겉으로 보기에는 멋지지만 나에게는 맞지 않을 수가 있다. 그래서 더더욱 더 차를 타보고 경험을 해 봐야만 알 수 있다고 이야길 하고 싶다. 

그리고 차를 고를 때는 반드시 타인의 시선은 배제하길 바란다. 내가 타는 차이고 내가 좋아야만 선택을 해야 한다. 남들이 좋다고 하는 차가 물론 좋을 순 있다. 하지만 나에게도 좋을지 아닐지는 타보지 않고 경험해 보지 않으면 알 수가 없다.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는 1억 6천만원에서 2억 4천만원대까지 가격분포가 되어 있다. 잘 아시겠지만 디젤 등급이 가장 저렴하고 그 이외에는 가솔린 모델이 비싼편이다. 연비는 극악을 보여준다. 금전적으로 여유가 없다면 선택하기 쉽지 않다. 

우리나라 공도에서 흔히 보지 못했을 때는 상당히 인상이 깊은 차량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제법 국내에도 많이 들어와 있다 그렇기 때문에 그러한 부분들은 잘 따져보고 선택을 해야만 한다. 그렇지 않으면 후회할 수가 있다. 그래서 꼭 타봐야 한다. 

 

 

내가 평소 생각했던 마세라티 브랜드의 아이덴티티가 나와 결합이 잘 되는지 아닌지를 따져보아야만 제대로 알 수 있다고 생각을 한다. 그렇지 않으면 정말 후회한다. 그리고 시장에서는 그리 인기가 많지가 않다. 매니아가 아니면 잘 선택을 하지 않기 때문에 그래서 이런 부분들을 잘 따져보라 재차 강조를 하는 것이다. 사놓고 후회하는 것보다 사기 전에 잘 알아보고 후회가 없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을 하는 편이라서 더더욱 강조를 한다.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는 네티즌들의 편점 또한 그리 좋지 못하다. 하지만 명품을 생각해보면 이해가 좀 간다. 왜냐하면 생각해 보자. 샤넬백이 일반 가죽으로 만들 가방인데 왜 비쌀까? 바로 브랜드 가치 때문이다. 마세라티도 같은 시각에서 바라보면 된다. 왜 비싼가? 명품에 속하는 브랜드 밸류가 있기 때문이다. 물론 현대기아차에 비해 좋다. 오랜기간 차를 만든 브랜드라서 데이터베이스의 축적이 상당부분 되어 있어서 비교대상까지는 아니라고 본다. 


마지막으로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에 대한 등급, 트림, 제원에 대해서 살펴보고 마치도록 하겠다.

▶3.0 가솔린 (단위 : 만원)
- V6 : 1억 6,200
- GL : 1억 7,000
- S Q4 : 1억 8,500
- GL S Q4 : 1억 9,400
- 제냐 펠레테스타 에디션 : 2억 1,400

▶3.8 가솔린 (상동)
- GTS GL : 2억 3,900
- GTS GS : 2억 4,250

▶3.0 디젤
- V6 디젤 : 1억 6,000
- GL : 1억 6,800

구동방식은 후륜 FR방식이 적용되어 있으며 승차정원은 5명 이다. 전륜 후륜 브레이크는 V디스크 적용, 전륜서스펜션은 더블위시본, 후륜서스펜션은 멀티링크방식으로 적용되어 있다. 연비는 극악이므로 자세하게 기입하지 않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