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포드 익스플로러 2020 하이브리드 정보 요약 정리!

안녕하세요 :) 

오늘은 SUV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도 반드시 선택지에 넣어두고 고민을 하실 차종 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은데요. 포드 익스플로러 2020 그리고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 이야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에서는 다른 메이커에 비해서 엄청난 판매량을 보이는 브랜드는 아니지만 꾸준한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거기에 합리적인 가격이 가장 큰 메리트가 아닐까 생각을 해보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2020 모델의 경우 가격이 대폭 상향 조정이 되었습니다.)

새차로 출고가 부담스러우신 분들의 경우에는 신차 컨디션의 중고매물도 고민을 해 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미국차의 경우 일반적인 시각에서의 단점들이 많이 느껴지는 부분들도 분명이 존재 합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조립품질과 같은 부분일 것 같은데요.

 

독일차나 다른 메이커의 외산차에서는 볼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로 인해서 소비자들의 미국차에 대한 신뢰가 그릴 높지 많은 않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머스탱이나 포드 익스플로러는 국내에서도 꾸준히 판매가 되고 있는 차종 중 하나 입니다.

미국차가 선사하는 나름의 매력이 있기 때문 입니다.

 

포드 익스폴로러 2020 가격은 등급 트림에 따라서 달라지긴 하느데요. 2.3 가솔린 모델의 경우 6,010만원에 출고가가 책정이 되어 있습니다. 3.0 가솔린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에는 1300가량 비싼 7,390만원에 책정이 되어 있습니다. 

 

차량 운행이 많으신 분이라면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지만 출고가의 차이로 인해서 2.3 모델이 더욱 인기가 많은 것으로는 예상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전전 모델의 포트 익스플로러의 외관 디자인이 가장 베스트였다고 생각을 합니다. 

 

물론 현행 모델의 경우에도 세련된 멋과 매력은 충분히 있지만 과거의 우락부락한 특유의 미국차의 감성이라고 해야 할까요? 포드 익스플로러 2020 모델은 다소 미래 지향적으로 변화를 했다고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미국차 특유의 거대함과 거기에 세련됨이 가미되어 있다고 생각 합니다. 

가장 특징적인 부분이라고 볼 수 있는 점은 바로 디젤 모델은 라인업에 전혀 포함이 되어 있지 않다는 부분 입니다. 미국차의 경우 세단이든 SUV 모델이든 어떤 모델에도 디젤모델이 라인업에 포함이 되어 있지 않다는 점을 고려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특히나 포드 익스플로러 2020에는 하이드브리드가 라인업에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라고 볼 수 있겠는데요. V6 6기통에 하이브리드 탑재 모델이여서 연비도 개선할 수 있고 출력도 엄청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신차컨디션의 중고모델을 권장드리고 싶은 모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