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올뉴 K3 (+네비 업데이트 / 엔진오일 교환 / 프레스티지 / 제원 / 중고 / 가격 / 결함 / 타이어)

 

올 초 제주도 여행을 하면서 일주일간 가솔린 모델을 렌트해서 약 2천키로 가량 주행을 했었습니다. 바로 올뉴K3를 가지고 말이죠. 그런데 기존의 k3와는 너무나 달라진 모습에 여행을 하는 내내 정말 편안하게 드라이빙을 했었던 기억이 있는 아주 인상깊은 차량이었습니다.

 

올뉴 K3 (+네비 업데이트 / 엔진오일 교환 / 프레스티지 / 제원 / 중고 / 가격 / 결함 / 타이어)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볼까요?



아마 준준형 세그먼트급에서는 정말 최고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실내공간이면 공간 그리고 트렁크 적재 공간까지 일주일간 타면서 렌트비용이 전혀아깝지 않다라는 생각이 들었던 차량 입니다. 또한 운이 좋게도 누적 주행거리 1만키로대의 신차를 경험했는데요.

 

아마 중고차든 신차든간에 준중형 세그먼트급에서 차량을 선택하고자 하신다면 올뉴 K3가 정답일 수 있다는 이야기를 말씀드리면서 오늘의 주제에 대해 본격적으로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차량의 신차 출고 가능 가격은 1738~2425만원입니다. 준중형 차량 가격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닌 가격이죠. 수년간 야금야금 올렸던 가격이 이제 저렴한 가격은 분명 아니지만 이제는 그리 비싸다고 느껴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왜냐 중대형 세단들이 풀옵션을 하게 되면 5천만원에 육박을 하니까 더더욱 그렇게 체감이 되는 것 같습니다. 2022년형 신차의 경우 1.6가솔린 단일 엔진과 4가지의 트림 정도로 구성이 됩니다. 세분화 되어 있는 트림에 대한 설명은 생략토록 하겠습니다 :) 

@1. 엔진
- 엔진형식 : l4
- 과급방식 : 자연흡기
- 배기량 : 1598cc
- 연료 : 가솔린 
- 연비 : 14.1~15.2키로
- 최고출력 : 123마력
- 최대토크 : 15.7토크

 

 

계속해서 올뉴 K3 (+네비 업데이트 / 엔진오일 교환 / 프레스티지 / 제원 / 중고 / 가격 / 결함 / 타이어)에 대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문 내용에서 제외되어 있는 내용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섀시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변속기 : CVT
-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 스티어링 : 전동식

 

 

@3. 치수 
- 전장 : 4645mm
- 전폭 : 1800mm
- 전고 : 1440mm
- 축거 : 2700mm
- 윤거전 : 1549~1563mm
- 윤거후 : 1558~1572mm
- 공차중량 : 1240~1260kg

@4. 타이어
- 전륜타이어 : 195~225mm/45~65/15~17inch
- 후륜타이어 : 195~225mm/45~65/15~17inch

 

 

@5. 중고차

현재 1.6 가솔린 올뉴 K3경우 중고차 매물만 약 600여대 정도 인터넷 시장에 등록이 되어 있어 선택지가 상당히 폭 넓다 라고 이야길 할 수 있겠습니다. 평균 시세는 18년식 기준으로 1300만원대 전후이고 20년식 기준으로 2천만원대 중반 수준 입니다.

여러분이라면 어떤 차량을 고르시겠습니다. 저라면 18년식 모델 중에서 가성비가 좋은 그리고 감가율이 꽤나 높은 차량을 고를 것 같습니다. 그래야 중고차를 사는 메리트가 있는거니까요. 차량을 고를때에는 가장 먼저 성능지부터 살펴보세요.

 

 

뼉다구 이상유무와 전송 렌트 침수 등의 중대하자가 있는지를 가장 먼저 살펴보신 뒤 소유자 변경 횟수가 3회를 넘어간다면 선택 매물에서 아무리 가격이 마음에 들더라도 소거를 하시는 게 좋은 매물을 고르는 팁 입니다.

공산품이라는 것은 여러사람의 손이 타게 되는 순간 함부로 다뤄지는 경우가 많고 사람의 성향과 성격 스타일에 따라서 운전 습관 자체가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같은 차량이라고 하더라도 주행감이 완전히 다를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고려하여 좋은 중고차를 고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반드시 시승을 통해서 차량의 육안 점검 및 시승 점검을 진행하셔서 좋은 차량 선택에 도움이 되시길 바랄게요.

지금까지 올뉴 K3 (+네비 업데이트 / 엔진오일 교환 / 프레스티지 / 제원 / 중고 / 가격 / 결함 / 타이어)에 대해 확인해 보았습니다. 위에서도 설명드린 것 처럼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구매정보 등 관련 내용들에 대해서 보다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