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애스턴마틴 뱅퀴시 (+볼란테 / 가격 / 쿠페 / 중고 / 제원 / 단점)

 

오늘 이 시간에는 2018 애스턴마틴 뱅퀴시 볼란테 차량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해당 차량을 타는 대표적 셀럽은 야구선수 류현진이 국내에서 주로 탔었던 차량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고가의 차량인 만큼 판매량이 많지가 않은 모델이기도 합니다.

 

애스턴마틴 뱅퀴시 (+볼란테 / 가격 / 쿠페 / 중고 / 제원 / 단점)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볼까요?



하지만 중고차 모델은 타사에 비해서 쉽게 구할 수 있어 일부 선택지가 있다는 장점은 제법 매력적인 부분이라고 할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2018년 볼란테 모델은 2세대이고 3세대로는 하이브리드가 탑재가 된 차량으로 새롭게 재탄생 할 것이라는 발표가 있었는데요.

 

이는 추후 상황을 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계속해서 차량의 주요제원에 대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엔진 
- 엔진형식 : V12
- 과급방식 : 자연흡기
- 배기량 : 5935cc
- 연료 : 가솔린 
- 연비 : 7.6리터
- 최고출력 : 603마력 
- 최대토크 : 64.2토크
- 최고속도 : 323키로
- 가속성능 : 3.5초

@2. 섀시
- 구동방식 : 후륜구동
- 변속기 : 자동8단
- 전륜서스펜션 : 더블위시본
- 후륜서스펜션 : 더블위시본
-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 외관치수
- 전장 : 4730mm
- 전폭 : 1910mm
- 전고 : 1295mm
- 축거 : 2740mm
- 공차중량 : 1739kg

@4. 타이어
- 전륜타이어 : 255mm/35/20inch
- 후륜타이어 : 300mm/30/20inch

 

 

계속해서 애스턴마틴 뱅퀴시 (+볼란테 / 가격 / 쿠페 / 중고 / 제원 / 단점)에 대해 확인해 보았습니다. 본문 내용에서 언급하지 않은 부분과 신차 및 중고차 구매팁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보다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5. 중고차

현재 인터넷 중고차 시장에 등록이 되어 있는 매물은 총 5대이며, 등록 매물의 연식은 15~18년 사이의 차량들 입니다. 가격은 1억 3천만원 (리스승계) 차량과 현금차량의 가격은 1억 7천만원대 그리고 2억 중반대의 매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고가의 차량이고 오래된 연식의 모델은 분명 아니지만 차량의 컨디션을 정확하게 체크를 한 뒤 구매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등록이 되어 있는 차량의 상태는 모두 신차에 가까운 또는 준하는 상태로 보여지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량의 상태를 세부적으로 그리고 꼼꼼하게 체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할 수 밖에 없어 보입니다. 앞 서 이야기를 했던 것 처럼 고가의 차량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이런 차량들은 소위 수리비 폭탄을 맞을 수도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눈에 보이는 부분 이외에도 보이지 않는 부분 즉, 소음으로 판단할 수 있거나 주행 체감상 느낌으로 확인 할 수 있는 부분들은 보다 꼼꼼하게 체크를 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만약 차량에 대해서 정확한 판단을 예측하기가 어렵다면 구매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과 동행하며 여러 부분에 있어서 면밀히 체크를 한 뒤 구매 결정을 최종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영화 007의 차량 모델로 출연을 하면서 대중들에게 알려지게 된 브랜드가 바로 애스턴마틴인데요. 워낙 고가의 차량이기 때문에 공도에서 흔하게 볼 수 없고 뿐만 아니라 높은 가격으로 인해서 접근이 쉬운 차량은 아닙니다.

또한 데일리로 운행을 하기에도 유지비 측면에 있어서 다소 부담스런 가격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러한 부분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데일리보다는 세컨카 정도로 주 1-2회 정도 주행을 하는 것으로 선택을 하는 것이 이상적일 듯 합니다.

지금까지 애스턴마틴 뱅퀴시 (+볼란테 / 가격 / 쿠페 / 중고 / 제원 / 단점)에 대해 확인해 보았습니다. 위에서도 설명드린 것 처럼 본문 내용에서 언급되지 않았거나 다루지 않은 사항들에 대해서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