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파가니 존다 (+가격 / 중고 / 제원 / 후에이라)

 

오늘 이 시간에 알아 볼 차량은 ‘파가니 존다’ 라는 자동 차 입니다. 스포츠카 쿠페이며 2019년에 처음 데뷔를 한 모델인데요. 대중들에게는 매우 생소한 그런 모델 중 하나 일 것 입니다. 슈퍼카 하이퍼카를 넘어서는 그러한 스펙을 소유한 차량이기 때문 입니다. 

 

파가니 존다 (+가격 / 중고 / 제원 / 후에이라)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볼까요?



외관을 살펴보면 과거 일본 애니에서 보신적이 있으실 지 모르겠지만 영광의 레이서라는 만화에서 아스라다 차량과 매우 흡사한 그런 쿠페형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공도에서 아마 보신 적이 있으신 분들은 확신하건데 없으실겁니다.

 

그만큼 상당히 희소성을 가지고 있는 차량이며 인터넷 또는 전시장을 통해서만 간간히 볼 수 있었던 모델이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차량을 좋아하시는 매니아 층이라면 한번 정도는 들어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그래도 생소하실텐데요.

얼핏 봤을 땐 저게 과연 공도에서 주행이 가능할 까 싶은 디자인 입니다. 흡사 F1 레이싱 카의 그 모습과 상당히 흡사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아니 실제 그렇게 생겼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오픈이 되어 있지 않은 양산카인거죠.

 

 

지금부터는 파가니 존다의 차량 주요 스펙에 대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엔진
1) 엔진형식 : V12
2) 과급방식 : 자연흡기
3) 배기량 : 5987cc
4) 연료 : 가솔린
5) 최고출력 : 450마력
6) 최대토크 : 60.2토크 

 

 

계속해서 파가니 존다 (+가격 / 중고 / 제원 / 후에이라)에 대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문 내용에서 확인하실 수 없었던 내용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보다 정확하고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2. 치수 
1) 전장 : 4395mm
2) 전폭 : 2055mm
3) 전고 : 1151mm
4) 축거 : 정보없음
5) 공차중량 : 1250kg

@3. 섀시
1) 구동방식 : 후륜구동
2) 변속기 : 수동6단
3)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4)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한국 자동차 시장에서도 아우디 벤츠 비엠의 경우 강남 쏘나타라고 불리울만큼 흔하디 흔한 브랜드가 되었고 따라서 돈이 많으면 많을수록 희소성이 높은 차량에 대한 관심이 증가할 수 밖에 없는데요.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이러한 희소성이 높은 브랜드의 선택이 될 것 입니다.

파가니는 기본 대당 가격이 20~30억 수준이고 존다 역시 마찬가지 수준 입니다. 경쟁사인 코닉세그가 2019년 한국에 공식적으로 진출함에 있어서 지속적으로 하이퍼카 브랜드 역시 한국 시장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는 형국이다 라고 할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파가니에 대한 브랜드에 대해서 몇가지를 살펴보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파가니라는 브랜드는 이전 람보르기니 출신의 엔지니어 ‘호라치오 파가니’가 1992년에 창업한 제조사로써 주문형 한정생산이라는 모델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신차가격 또한 상당히 높고 연간 생산량은 40대 불가하기에 벤츠나 비엠과 같은 양산형 차량에 비해서 한참 밀리고 규모도 작은 것은 어쩔 수 없는 현 상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한가지 국내 시장에서 한대 팔린 모델은 37억원의 와이라 라는 라인업인데요.

해당 모델의 경우 최고시속 370키로, 최대마력 730마력에 이를 만큼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모델이기 때문에 공도에서는 어느정도의 운전실력이 없다면 제어자체가 어려운 차량일 수 있다는 점 기억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파가니 존다 (+가격 / 중고 / 제원 / 후에이라)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위에서도 설명드린 것 처럼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해당 내용들에 대해서 보다 자세하고 정확하게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