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깨진 유리 쓰레기, 버리기 어떻게?!

안녕하세요 :) 

골드만37's 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관련 소식이 아닌 색다른 정보를 가지고 이야길 해볼까 하는데요. 우리 일생생활에서 알고 계시면 유용한 정보이니까요. 이번기회에 잘 알아두시고 도움이 되시길 바랄게요! :)

자, 오늘의 주제는 바로 '깨진 유리 쓰레기, 버리기' 입니다. 과연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일단 기본적으로 유리의 경우에는 깨졌다면 더 이상 재.활.용이 불가능 합니다ㅠㅠ 따라서 일반쓰레기 처리를 해서 배출을 해야하는데요. 일반쓰레기 처리를 어떻게 하느냐...!!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할 것 같아요. 

유리컵이라던지, 샷시라던지 아니면, 머그컵과 유리로 또는 사기 재질로 된 컵 종류도 마찬가지로 처리하시면 됩니다. 

깨진 유리 쓰레기, 버리기는?

매우 간단합니다. 유리컵 같은 경우에는 우리 설겆이를 하다가 아니면 음료를 섭취하다가 놓쳐서 깨트리는 경우가 다반사 입니다. 그리고 우리 일상생활에서 정말로 자주 일어날 수 있는 일이기도 하죠. 

 

 

평상시에는 정말 너무 유용하지만 깨진 이후로는 정말 이건 골칫덩이가 없어요. 방법은 2-3가지 정도 되는데요. 가장 편리한 방법으로 배출하시면 됩니다. 단 깨졌다면 무조건 일반쓰레기 배출 입니다. 아시겠죠?!

 

우선 우유팩이나 또는 사용한 아기 기저귀 내지는 신문지 정도를 준비하시고 매직과 테이핑을 할 수 있는 테이프가 준비되어 있으면 좋습니다. 우선 소량일 경우네는 우유팩에 넣고 밀봉을 하고 테이핑 처리를 하면 됩니다.  

그리고 표면에는 깨진 유리 쓰레기 라고 적어서 배출하면 되는데요. 우유팩의 경우 생각보다 탄탄해서 깨진 유리 버리기에 아주 유용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양이 많다면..? 

신문지나 아기 기저귀 등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이야기 하는 것은 다치지 않고 버리기 위한 용도이므로 반드시 위에 언급한 것들을 사용하라는 것은 아닙니다. 

아시겠죠? 상황에 따라서 준비되어 있는 것들을 통해서 버려주시면 됩니다. 

 

신문지가 있다면 신문지를 여러겹으로 두툼하게 깨진유리를 잘 싸서 테이핑 처리를 하고 마찬가지로 겉 표면에 깨진 유리 버리기 라는 것을 인지할 수 있도록 매직으로 잘 보이게 써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이렇게 하는 이유는 일반쓰레기 처리를 할 때 위험한 내용물이 들어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함 입니다. 나로 인해서 다른 작업자가 다치면 안되니까요. 아시겠죠? 반드시 지켜주셔야 할 사항입니다.  

간혹 재활용이 되는지 알아서 공병 수거함에 버리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정리를 하고 마치도록 할게요. 깨진 유리 쓰레기, 버리기는 일반쓰레기 처리를 해야 합니다. 다치지 않도록 밀봉을 한 뒤 표면에 깨진유리가 담겨져 있다는 것을 표기해야 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