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단점, 출고 기간 등 상세 정보는?


SUV차량에도 하이브리드 모델이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쏘렌토 하이브리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차 vs 중고차를 구분지어서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매 의사가 있으신 분들을 두가지 선택지 중에서 잘 비교를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단점, 출고 기간 등 상세 정보 확인 여기서



자, 그럼 본격적으로 쏘렌토 하이브리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 현대자동차에서는 하브보다는 수소전기차에 대한 알앤디 비중이 더욱 더 높았었습니다. 하지만 일본차들의 글로벌 시장에서의 하브 모델의 강세를 쫓기 위한 선택이라고 보여지는데요. 


국내에서의 시초는 세단에 우선 적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반떼, 쏘나타, 그랜저 등에 우선 적용이 되어 출시가 되었고 생각보다 인기가 높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그 저변을 넓혀 SUV와 고급 라인업에까지 확장을 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듯 합니다. 

SUV의 저변 확대는 바로 싼타페와 쏘렌토, 니로 등이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는 주요 제원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차 출시가격은 3515만원 ~ 4546만원입니다. 생각보다 가격은 제법 높아 부담이 느껴지는 금액대 인데요. 

 

 

그래서 신차보다는 중고차를 선택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우선 차량의 주요 제원을 살펴보도록 하고 중고차 가격에 대해서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크게 2륜모델과 4륜모델 두가지 트림으로 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4기통 가솔린 엔진에 전기모터가 탑재된 하이브리드 방식이며 플러그인 방식은 아니고 자기발전식 하브 입니다. 2륜 모델과 4륜 모델의 차이는 연비에서 차이가 있으며 출력과 토크, 차량 사이즈는 모두 동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계속해서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단점, 출고 기간 등 상세 정보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6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가 되며 승차인원은 5인승 구동방식은 전륜구동 변속기는 자동 6단 미션이 탑재가 됩니다. 

2륜 모델의 연비등급은 2등급, 연비는 14.3~15.3키로 입니다. 4륜 모델의 연비등급은 3등급, 13.2~13.7키로 입니다. 출력은 합산출력 230마력, 합산토크는 35.7 입니다. 전륜 서스는 맥퍼슨 스트럿, 후륜 서스는 멀티링크 방식 입니다. 

 

 

전륜 후륜 제동장치는 V디스크 방식, 스티어링은 랙 앤 피니언 방식이 적용 됩니다. 다음으로는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차량 사이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형급 SUV 사이즈의 크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부터는 상세 사이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장 4810mm, 전폭 1900mm, 전고 1695~1700mm, 축거 2815mm, 윤거전 1646~1651mm, 윤거후 1656~1661mm, 공차중량 1775~1850키로 입니다. 

 

 

타이어의 규격은 2륜과 4륜 모델의 동일한 사이즈가 적용되며, 앞 뒤 사이즈 또한 같은 규격의 타이어가 장착 됩니다. 전륜, 후륜 235mm-55~65-17~19inch 입니다. 이제 지금부터는 쏘렌토 하브의 중고차 가격 스펙트럼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SK엔카 기준으로 3700만원에서 4400만원대에 가격이 형성 되어 있습니다. 신차 가격은 위에서 언급드린 가격에 옵션을 추가하게 되면 옵션 가액이 추가되어 출고가 되니 이 부분에 대해서는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하브의 장점은 연비가 좋습니다. 반대로 2개의 내연기관의 결합이기 때문에 전기 모터에서 가솔린 엔진이 개입이 될 때 이질감이 심하다고 느껴질 수 있는데요. 따라서 이 부분은 반드시 시승을 통해서 경험을 해 보신 뒤 의사결정을 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단점, 출고 기간 등 상세 정보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신차를 구매하던, 중고차를 구매하던 반드시 시승을 꼭 해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다음시간에는 푸조 2008 차량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