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니로 하이브리드 단점, 가격, 풀체인지, 중고차, 연비, 제원은?


안녕하세요? 골드만37’s 자동차 스토리 입니다. 오늘의 차량소개 주제는 바로 ‘니로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차량은 소형차 범주에 속하는 차종 입니다. 가성비 좋은 차량에 대한 니즈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만한 차량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단점, 가격, 풀체인지, 중고차, 연비, 제원 확인 여기서



다만 가성비라고 말하기엔 차량가액이 예상보다 높은 편 입니다. 하지만 초기 비용만 높을 뿐 이후에 예상이 되는 메인터넌스의 경우에는 그리 비싸지 않은 금액대로 차량 유지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모든 하브 차량이 마찬가지이듯이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니로 하이브리드에 대한 차량 주요제원 그리고 출시가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신차가 입니다. 신차가는 2439만원~3017만원 입니다. 옵션가액은 별도이고 차량 선택이 옵션을 추가하게 되면 여기에서 가격은 상승하게 됩니다. 

이 차량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소개할 수 있는 부분은 바로 기아차라서 정비에 대한 용이성이 있다는 점 그리고 하브 모델이라서 연료 효율 그리고 유비 비용에 대한 메리트 등이 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차체 사이즈가 작다는 부분도 장점이 될 수 있겠는데요.

 

 

다름이 아닌 운전이 다소 서투신 분들의 경우에는 차량의 사이즈로 인해서 불편함을 겪으시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는데요. 충분한 적재 공간도 가지고 있으면서도 거기에 콤팩트한 크기로 인해서 주차나 주행시 크기에 대한 두려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차량에 대한 주요 제원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 엔진파트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4기통의 자연흡기 엔진이 탑재가 되며 1.6리터의 가솔린과 전기모터가 탑재가 된 하이브리드 방식 입니다. 

 

 

계속해서 니로 하이브리드 단점, 가격, 풀체인지, 중고차, 연비, 제원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비는 리터당 17.1키로에서 19.5키로까지 상당히 효율적인 연비를 자랑합니다. 승차인원은 5인승이고 구동방식은 전륜구동 방식 입니다. 

변속기는 자동6단 미션이 탑재가 되며 최대출력은 105마력, 최대토크는 15 입니다. 여기에 전기모터의 출력과 토크는 배제 되어 있습니다. 전기모터의 출력과 토크를 합산하게 되면 위에서 말씀드린 수준보다는 더욱 높은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차량의 사이즈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단점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 기아 자동차의 하이브리드 기술도 나날히 발전히 되고 있어 다수의 소비자들에게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단점이 없을 순 없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가장 큰 단점 요소 중 하나는 바로 비싼 신차가 입니다. 해당 가격으로 중고차를 고르게 되면 더욱 더 높은 등급의 브랜드 가치가 높은 차량도 선택을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 부분은 장점이 될 수도 단점이 될 수도 있는 요소 입니다. 

 

 

이어서 추가적인 단점에 대해서 살펴보자면 바로 낮은 출력과 토크가 답답함을 유발할 수 있다는 부분인데요. 하지만 대부분은 이 정도라면 크게 답답하거나 불편함을 느낄 정도는 아닙니다. 차량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잘 안다면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제 차량의 사이즈와 타이어의 제원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장 4355mm, 전폭 1805mm, 전고 1545mm, 축거 2700mm, 윤거전 1555~1565mm, 윤거후 1569~1579mm, 공차중량 1425~1465kg 입니다. 

 

 

타이어의 제원은 앞 뒤 동일한 규격의 타이어가 장착되어 출고가 됩니다. 205~225mm/45~60/16~18inch입니다. 마지막으로 중고차 가격에 대해서 살펴보고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1900만원~2900만원대에 시세가 형성이 되어 있는데요. 구매시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구매전에는 늘 강조드리는 부분처럼 반드시 시승을 통해서 차량의 이상유무를 꼭 체크해 보시고 결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니로 하이브리드 단점, 가격, 풀체인지, 중고차, 연비, 제원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다음시간에는 아우디의 한 차종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