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페라리 GTC4 루쏘 가격, 제원, 중고 등 차량 상세정보는


혹시 페라리 중에서도 4인승 모델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오늘 이 시간에 함께 소개해 볼 차량이 바로 4인승 모델인 페라리 GTC4 루쏘 입니다. 차량에 대한 성능을 논하는 것은 페라리 이기 때문에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페라리 GTC4 루쏘 가격, 제원, 중고 등 차량 상세정보 확인 여기서



하지만 외관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가 상당히 갈리는 차량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매우 좋아하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진정한 GT카로써 손색이 없는 모델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거기에 4인승이라는 매력은 더할나위 없는 메리트라고 생각을 합니다. 


판매량 때문인지 2017년 이후로는 더 이상 신차가 출시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페라리 GTC4 루쏘를 구매하고자 한다면 방법은 중고차로 구매를 하는 방법이 최선인 선택지 입니다. 이 부분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먼저 차량에 대한 주요 제원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관은 대형 해치백 스타일의 디자인 입니다. 특이한 점은 엔진이 앞에 위치하고 뒤쪽 공간은 트렁크 공간으로 제공이 된다라는 부분일 것 같습니다. 

 

 

2인승 모델의 경우에는 앞 부분이 트렁크이고, 뒷 부분은 엔진이 위치하는 점이 차이라고 볼 수 있겠죠 등급은 2가지가 존재합니다. 3.8가솔린과 6.3가솔린 두가지 등급이 존재 하는데요. 3.8가솔린 모델은 후륜 구동 기반 베이스이고 6.3가솔린은 4륜구동 방식 입니다. 

3.8가솔린은 8기통 가솔린 터보엔진이 탑재가 되며 6.3가솔린은 12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가 됩니다. 해치백 스타일이면서 문은 2도어 입니다. 따라서 쿠페형 느낌으로 앞좌석을 앞으로 젖혀 2열 시트에 탑승해야 합니다. 

 

 

계속해서 페라리 GTC4 루쏘 가격, 제원, 중고 등 차량 상세정보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중고차 시장에서는 약 8대 모델이 등록이 되어 있으며 현금차와 리스승계차량이 존재 합니다. 

구매 방법은 원하는 목적에 따라서 선택하여 결정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슈퍼카에서 만드는 GT카는 가격부터 엔진 스펙 등 많은 부분들에 있어서 차이가 난다라고 볼 수가 있겠는데요. 

 

 

리스승계 모델은 19년식 기준으로 4억원 초반대에 매물 등록이 되어 있으며 18년식 기준으로 현금차는 2억 7천만원 대에서 3억 3천만원대에 가격 형성이 되어 있으므로 차량 가격에 대해서는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구매시 3.8가솔린 8기통 모델을 권장해 드리고 싶습니다. 아무리 슈퍼카를 탄다고 하더라도 극악의 연비는 장점이 될 수가 없습니다. 주유소를 빈번하게 들러야 하는 것 처럼 귀찮은 일도 없는데요. 

 

 

이는 다수의 슈퍼카 운전자들이 공감하는 부분일 것 같습니다. 차를 탈 때 마다 매일매일 주유를 하게 된다면 비용적인 부담보다도 기름을 넣으러 주유소를 가는일이 매우 번거롭게 느껴지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연비가 좋은 12기통 모델 보다는 8기통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낫다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인이라면 8기통과 12기통의 차이를 느낄 수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차량을 한계까지 몰아 부칠 수도 없습니다. 워낙에 잘 나가는 차량이기 때문에 8기통으로도 충분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중고차로 등록이 되어 있는 대부분의 매물들은 신차에 준하는 차량들로 누적 주행거리가 2만 키로 또는 1만 키로 이내의 차량들이 주를 이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페라리 GTC4 루쏘 가격, 제원, 중고 등 차량 상세정보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더욱 더 자세한 정보는 직접 시승을 통해서 경험으로 알아가 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다음시간에는 쏘렌토 하이브리드와 푸조 2008 모델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