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봉고3 EV 제원, 가격, 중고 등 차량 상세정보는?


전기차 보급이 우리가 생각을 하는 것 보다 상당히 빠르게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세단이 가장 먼저 시작 되었지만 지금은 이렇게 SUV와 트럭에까지 적용이 되어 출시가 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국내에선 봉고3 EV가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봉고3 EV 제원, 가격, 중고 등 차량 상세정보 확인 여기서



신차 가격은 약 4천만원대로 책정이 되어 있지만 대개는 보조금 지급을 받아서 약 3천만원대의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지자체마다의 지급기준을 다르므로 반드시 관할 관공서를 통해서 보조금 지급 기준을 필히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주요제원 및 차량 가격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조금 적용전 신차 출고가는 4050만원에서 4270만원 수준 입니다. 외장은 대형 트럭 입니다. 플러그인 방식의 순수 100% 전기차 트럭 모델이 되겠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봉고3 EV의 가장 큰 단점 중 하나는 다름 아닌 주행거리라고 생각을 합니다. 누적 주행거리가 약 211키로 수준으로 현재 양산이 되고 있는 차량이 비해서 매우 짧은 거리 인데요. 최소한 400키로 이상을 되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이 부분이 가장 아쉬운 부분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각 트림별 가격과 제원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림은 1) GL, 2) GLS 두가지로 나뉩니다. 

먼저 1) GL 등급에 대한 가격과 주요 제원 사항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차가격은 4050만원이고 충전시간은 1시간 입니다. 구동방식은 후륜 방식이고 공차중량은 1920키로 입니다. 

 

 

앞 뒤 타이어의 규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앞 195R-15-9PR이고 뒤 145R-13-8PR 입니다. 전륜 브레이크는 디스크 방식이고 후륜 브레이크의 종류는 드럼 방식이 적용 됩니다. 계속해서 봉고3 EV 제원, 가격, 중고 등 차량 상세정보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으로 두번째 트림 2) GLS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차가격은 4270만원 입니다. 마찬가지로 구동방식과 충전시간, 타이어 규격, 브레이크 종류는 동일 합니다. 승차정원은 두 모델 모두 6인승 입니다. 

 

 

두 모델 모두 전륜서스펜션의 종류는 맥퍼슨 스트럿 방식이 적용이 되며 후륜 서스펜션의 종류는 리프 스프링 방식이 적용 됩니다. 파워스티어링의 형식은 유압식 방식이 적용 됩니다. 두 모델 모두 승차정원은 6인승 입니다. 

전기차이기 때문에 공영주차장이라던지 고속도로 통행요금 그리고 자동차세에 대한 이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시간이 지나고 전기차의 보급이 지금보다 많아 진다면 보조금 지급은 줄어들 것으로 예상 됩니다. 

 

 

또한 지금은 전기 충전 요금이 매우 저렴한 수준인데요. 전기차 보급이 많아지면 기름에도 유류세가 포함이 되어 있는 것 처럼 각종 세금이 추가가 되지 않을까 하는 예측도 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어찌되었든 보조를 해주었던 세금을 다시 걷어들어야 나라 재정 운영이 되기 때문에 거스를 수 없는 섭리와도 같다라는 생각을 합니다. 계속해서 봉고3 EV의 차량 사이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장 5125mm, 축거 2615mm, 전폭 1740mm, 전고 1995mm, 윤거전 1490mm, 윤거후 1340mm 입니다. 도심에서 보다는 짧은 주행거리 때문에 시골에서 유용한 차량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신차이든 중고차이든 구매전에는 반드시 차량에 대한 시승을 통해서 장단점 유무를 꼭 파악해 보신 뒤 구매 결정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봉고3 EV 제원, 가격, 중고 등 차량 상세정보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