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닛산 무라노 가격, 중고, 연비, 하이브리드 등 차량 상세 정보는?


국내에서는 흔하게 볼 수 없는 차량이지만 일본에 오랜기간 거주를 하셨거나 또는 일본 또는 미국에서 타시던 차량을 국내로 가지고 오시는 경우들 중에 닛산 무라노를 가지고 오시는 경우들이 은근히 계십니다. 한국에서는 현재 흔하게 볼 수 있는 차종은 아닌데요. 

닛산 무라노 가격, 중고, 연비, 하이브리드 등 차량 상세 정보 확인 여기서



이 차량의 경우에는 현재 SK엔카 기준으로 약 7대의 매물만 등록이 되어 있을 정도로 매우 희소성이 높은 차량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거기에 10년 이상 오래된 매물이 다수이고 16년 12월 식의 하이브리드 모델만 선택지로 나쁘지 않는 상황입니다. 


또한 닛산의 국내 사업장 철수로 인해서 사후 서비스에 대한 이슈가 있는 만큼 구매를 하시기 이전에는 반드시 충분히 고민을 해 보신 뒤에 결정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렇다면 2012년식 신차를 기준으로 주요 제원과 신차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2년식 모델의 출시가는 5060만원이었으며 디젤 파워트레인의 구성은 없었고 가솔린 연료 방식의 엔진만 출고가 가능했었습니다. 기본 4륜구동 방식이었으며 6기통의 3.5리터 배기량 가솔린 엔진이 탑재 된 차량이었습니다. 

 

 

자연흡기 방식이 적용된 과급방식이었고 승차인원은 5인승이고 변속기는 자동 CVT변속기가 탑재가 됩니다. 구동방식은 풀타임 4륜 구동 방식이 적용되며 연비는 5등급이고, 리터당 8.3키로 수준으로 좋다고 할 수 없는 연비 입니다. 

다만 이 차량의 장점으로는 정숙성 그리고 진동이 디젤 엔진에 비해서 상당히 준수하다라는 점 입니다. 다음으로는 엔진 퍼포먼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대출력은 260마력이고 최대토크는 34 입니다. 

 

 

계속해서 닛산 무라노 가격, 중고, 연비, 하이브리드 등 차량 상세 정보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하이브리드의 평균 연비와 주요 제원에 대해서도 궁금해 하실 것 같은데요. 계속해서 하브 모델에 대해서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브 모델의 신차 출시가격은 5630만원이고 2.5리터 가솔린 엔진에 전기모터가 탑재가 되어 있는 방식의 구성 입니다. 4기통 슈퍼차저의 가솔린 엔진이 탑재가 되며 연비는 리터당 11.1키로 수준으로 하브 모델에 비해서 높은 수준은 아닙니다. 

 

 

일반 가솔린 모델과 비교를 했을 때 높은 수준이다 라고 볼 수가 있겠습니다. 합산 최대 출력은 253마력이고 최대토크는 33.7 입니다. 2012년식 가솔린 모델과 2017년식 하브 모델의 차량 사이즈는 소폭 차이가 있습니다. 

하브 모델 기준으로 차량의 크기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정확하게 표현을 하지만 싼타페 또는 쏘렌토 급의 차량 크기로 인식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계속해서 다음 사항을 이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 사이즈 (하이브리드 기준)는 전장 4900mm, 전폭 1915mm, 전고 1690mm, 축거 2825mm, 윤거전 1640mm, 윤거후 1640mm, 공차중량 1915kg 입니다. 다음으로는 타이어의 제원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닛산 무라노의 타이어의 제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앞 뒤 사이즈 동일하며 235mm-65-18inch 입니다. 전륜 서스펜션은 맥퍼슨 스트럿 방식이 적용이 되며, 후륜 서스펜션은 멀티링크 방식이 적용 됩니다. 브레이크는 V디스크 방식 입니다. 

 

 

계속해서 중고차 가격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고차 가격은 하브 기준으로 16년식 모델이 2600만원대이고, 10년식 가솔린 모델 기준은 500-700만원대 입니다. 연식과 주행거리에 따라서 가격 차이는 존재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닛산 무라노 가격, 중고, 연비, 하이브리드 등 차량 상세 정보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은 직접 시승을 통해서 자세하게 알아가 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장단점이 있는 차량입니다. 충분한 검토를 하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