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정숙한 SUV 차량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할 만한 차량이죠. 바로 트레버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위 차량의 경우에는 디젤 모델은 존재하지 않으며 6기통 가솔린 엔진만 탑재가되기 때문에 정숙성과 디젤의 진동에 대한 단점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트레버스 가격, 중고, 제원, 유지비, 단점 확인 여기서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 차량에 대해서 보다 높은 관심을 갖는다고 볼 수가 있겠는데요. 하지만 생각보다 제법 높은 가격으로 인해서 신차를 구매하기에 부담스러워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차량이라는 건 감가상각대상 자산 입니다. 이 말인즉슨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가치가 하락하는 유형자산이라는 의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제 값을 모두 지불하고 신차를 구매하면 그 나름의 장점은 있겠지만 반대로 단점도 존재 합니다.
단점이라 하면 신차 구매이후 1년 정도가 지나면 일반적으로 신차가 대비 약 20%의 감가상각이 되는데요. 이는 보통 중고차 시장에서도 반영이 되어 신차구매보다는 중고차 구매가 현실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트레버스의 신차가격은 4520만원~5522만원으로 절대로 저렴한 가격대의 차량 선택지라고는 볼 수 없습니다. 물가상승률을 고려했을 때 보다 나은 선택은 신차 컨디션의 중고차를 구매하는 것이 오히려 나을 수 있는 선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주요제원과 엔진 그리고 성능 부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앞서 이야기를 한대로 6기통 가솔린의 자연흡기 엔진이 탑재가 됩니다. 따라서 정숙성 진동에 대한 단점은 전혀 느낄 수가 없습니다.
계속해서 트레버스 가격, 중고, 제원, 유지비, 단점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비는 5등급 수준이고 자동 9단 변속기 탑재에 리터당 8.3키로 수준의 연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승차인원은 7인승으로 패밀리카로써도 손색이 없는 수준 입니다.
또한 이 차량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바로 풀타임 4륜 구동방식이 적용되어 있다라는 부분인데요. 따라서 이러한 부분을 고려해 볼 때 한국 도로 사정에 매우 좋은 선택지 임을 알 수가 있습니다. 거기에 적재공간까지 더할나위 없는 메리트가 있는데요.
특히 어린아이를 키우는 가정에서는 매우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엔진 형식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젤이 아닌 가솔린 모델을 선택하는데에는 몇가지 이유가 존재할 것 같은데요.
첫번째로는 디젤 엔진의 진동과 소음에 대한 단점으로 인해서 선택하시는 분들이 대다수 일 겁니다. 다만 단점으로는 좋지 못한 연비가 있겠죠. 거기에 연료비가 상당히 많이 들어간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택을 하는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충분히 있기 때문입니다.
엔진출력은 314마력, 36.8토크 입니다. 3.5리터의 가솔린 엔진이기 때문에 출력 면에서는 부족함이 없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다음으로는 섀시 부분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동방식은 앞서 이야기를 한 것 처럼 풀타임 4륜 구동 방식 입니다.
변속기는 자동9단이 탑재가 되고 전륜서스는 맥퍼슨 스트럿 방식이며 후륜서스는 5링크 방식이 적용이 됩니다. 전륜제동장치는 V디스크이고 후륜제동장치는 디스크 방식이 적용이 됩니다. 다음으로는 중고차 시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중고 가격의 형성은 4천만원 초반에서 중반 후반대에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신차 대비 많게는 약 1천만원 정도의 가격 차이가 있다고 볼 수 있겠는데요. 레드라인 모델이 아닌 경우에는 약 3천만원 후반대에도 get할 수 있으므로 여러모로 매력적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직접적으로 비교되는 모델은 현대 팰리세이드가 아닐까 싶은데요. 두 모델 잘 비교를 해 보신 뒤 좋은 차량 선택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트레버스 가격, 중고, 제원, 유지비, 단점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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