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BMW 인증중고차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

국내 중고시장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아지면서 많은 분들이 수입 중고차에 진입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독일 3사 차량들은 메이커에서 직접 자사의 중고차량을 인증해서 재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오늘 그와 관련 된 이야기를 하나하나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입차량은 어느덧 우리나라에서는 성공의 상징(?)과 같은 비슷한 분위기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어느정도 재력이 있어야만 운행이 가능하다는 것도 사실인데요. 

얼마전 현대기아자동차 및 대기업들의 중고차 시장에 진입을 한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그동안 우리나라 정부에서는 해당 시장을 대기업이 진입을 하지 못하도록 규제를 해 왔었는데요. 그 변화가 현재 시점으로 빠르게 진행이 되고 있는 것 입니다. 

그 변화의 시초는 중고차 허위 매물과 관련된 문제로 더 이상 시장의 질서를 어지럽히고 교란행위를 하는 것들에 대해서 제재를 가해야 하지 않겠나 하는 반응들에서 일 것 입니다. 허위 매물에 속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중/고/차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은 것도 사실인데요.

 

국산차 신차를 살 수 있는 가격이면 수입차의 중고차를 구입할 수 있기에 시선을 많이 돌려 시장의 분위기가 바뀌어 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벤츠, 아우디, BMW는 자사의 차량을 중고로 매입해 재판매를 하는 사업도 함께 진행을 하고 있는데요.

일반 중/고/차 딜러에게서 매입 하는 것보다는 가격이 다소 높을지라도 확실한 신차 컨디션의 차량을 구입할 수 있다는 부분에서 많은 이들의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나 오늘 이야기 해 볼 주제인 BMW 인증중고차, BPS는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원하는 차종이 없어서 판매를 하지 못하는 상황까지 벌어지기도 하는데요. 그만큼 BMW 인증중고차는 인기가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외산차에 대한 시장은 이렇게 이미 자사의 중고 매물을 재판매 하는 사업이 국내시장에서 허가가 이루어졌었는데요.

왜 그 동안은 국산차량에 대해서 제조사가 인증한 중/고/차에 대해서 재판매가 이뤄지지 못했을까를 생각해보면 참 안타까운 부분들이 많이 있다고 판단이 됩니다. 시장의 투명성에 제고 되지 못했었기 때문에 아마 현재의 이러한 흐름들이 지속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합니다. 

 

BMW 인증중고차는 어떤 포털에서도 검색을 하시면 접속을 하실 수 있고 실시간 실제 매물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이커에서 인증을 하는 차량이다 보니 믿고 안심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일반딜러들에 비해서 확실한 점검이 이뤄지다 보니 신뢰도가 높다고 볼 수 있을 것 입니다. 

홈페이지를 통해서 구매하고자 하는 차량에 대해서 리스트 업을 하고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딜러와의 상담을 통해서 차량 유무를 확인하고 직접 전시장을 방문해 안내를 받고 구매까지 진행을 할 수도 있는데요. 신차를 구매하는 것 처럼 꼼꼼하게 확인을 할 수 있어 좋습니다. 

 

그동안 우리나라에서는 허위매물과의 전쟁을 이어 나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의 시장의 생태계가 매우 혼란스럽고 다소 지저분한 행태를 보이기도 했었는데요. 이미 완성차의 메이커에서 직접 상품화 과정을 거쳐 재판매를 하고 있다 보니 다양한 부분에 있어서 매력적인 부분이 있다고 판단이 됩니다. 

메이커 사업부에서 직접 세심한 점검과 매입 위탁 그리고 모든 서비스에 대한 책임을 지고 재판매가 이뤄지는 만큼 소비자로서는 조금 더 일반 시세보다는 비싸다고 하더라도 안심하고 구매를 할 수 있어 좋습니다. 거기에 상품화 과정을 거쳤기 때문에 신차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또한 해당 메이커에서 직접 차량을 제조했었기 때문에 그 누구보다도 정확하게 진단이 가능하고 정비가 가능하다는 점에 있어서 소비자들의 완벽한 신뢰를 얻을 수 있는 부분이라고 봅니다. 또한 BPS 승인을 받은 차량은 새차와 다름이 없는 완벽한 성능을 보장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거기에 72가지의 완벽한 기술 점검까지 이뤄지다 보니 믿을 수 있다고 판단합니다. 아마도 일반 딜러가 차량을 판매를 할 경우에는 이렇게 세심한 과정을 거치기란 쉽지 않고 그만큼 전문성도 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제조사 만큼 알고 있는 전문가는 없으니까요. 

BMW 인증중고차는 잘만 고르면 신차 이상의 컨디션으로 매우 좋은 차량을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른 수입 제조사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좋은 제도를 소상공인 그러니까 대기업의 시장 진입을 막아온 우리나라도 답답할 따름 입니다. 

앞으로 시장의 변화가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