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혼다 어코드 중고차 가격, 하이브리드, 보증기간, 제원, 단점, 장점은?

.....
혼다 역시 전범기업의 낙인과 거기에 불매운동의 여파 코로나19 등의 악재가 연속적으로 겹치게 되면서 국내 사업의 존립이 위태로워 지고 있습니다. 오늘자 언론보도에 따르면 판매가 반토막이 있지만 그럼에도 흑자전환을 했다고 경영자를 칭찬하는 보도가 이어졌는데요. 

혼다 어코드 중고차 가격, 하이브리드, 보증기간, 제원, 단점 확인 여기서 

/////

하지만 분명한 사실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업이 한국시장에서의 존립 위기에 놓인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라고 볼 수 있을 겁니다. 얼마전 비엠더블유의 시승행사장에 갔다가 우연히 이전 혼다 서초매장 딜러를 만난적이 있었습니다. 
.....

.....
혼다 서초매장은 국내 전시장 중에서 판매량이 가장 높은 곳 중 하나 인데요. 그 곳에서 조차 딜러들이 버티질 못하고 다른 브랜드로 이전을 하고 있습니다. 그 만큼 위기에 봉착했다라고 볼 수 있는 셈인데요. 스탠스만 올바로 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자, 어쨋든 오늘 소개 차량은 혼다 어코드 입니다. 국내에서는 그나마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인 차량 중 하나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중형급 세단이지만 3740만원이라는 가격으로 구매 조건이 대박 입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는 국내 소비자들이 얇은 주머니로 인해서 어쩔 수 없는 선택이 이어지는 것은 아닐지 생각을 합니다. 차에 대한 평가는 칭찬 일색 입니다. 미국시장에서는 소나타와 직접 비교 대상이라고 하지만 실제 오너들은 그리 생각을 하지 않는다고 하죠. 
.....
이건 소나타 오너들도 인정하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미국 시장에서는 현대와 기아차의 가격이 워낙에 싸고 거기에 워런티까지 짱짱해서 서민층에서 매우 선호하는 차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시장도 그랬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특히 일본차의 품질은 말할 것도 없는 비교 우위에 있다고 봅니다. 뿐만 아니라 하이브리드의 기술도 전세계에서 가장 높다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일본하면 약간 뭐든지 장인정신으로 끝까지 제대로 만든다는 정신이 현재의 공산품 기술력을 만들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
역사적으로는 정말 밉고 재수가 없고 정치인들 뿐 아니라 과거 선조들까지 싹다 어떻게 하고 싶지만 이 부분에 있어서 만큼을 인정을 하지 않을래야 않을 수가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기술면에 있어서는 현대 기아에 비해서 우위에 있다는 건 안타깝지만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계속해서 혼다 어코드 중고차 가격, 하이브리드, 보증기간, 제원, 단점, 장점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 1.5가솔린 (EX-L 단일 트림) : 3740만원
직렬 4기통 1.5리터 엔진, 전륜구동방식, 출력 194마력, 고속도로연비 15.7키로, 연비등급 2등급, 공차중량 1465키로, 승차정원은 5인승입니다. 
.....
앞, 뒤 타이어의 규격은 225 50R 17 입니다. 전륜과 후륜 브레이크의 종류는 디스크 방식, 전륜 서스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는 멀티링크 방식으로 적용 됩니다. 

 

 

다음으로 혼다 어코드의 차량 사이즈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윤거전 1600mm, 전폭 1860mm, 축거 2830mm, 전장 4905mm, 윤거후 1610mm, 전고 1450mm 입니다. 물론 가끔은 뽑기 실패로 인해서 욕을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
하지만 불량율을 따져보면 어느 공산품에나 존재를 하고 있고 비교를 해보면 현대기아와 직접 비교를 할 수 밖에 없지만 안타깝게도 일본 우위 입니다. 1천대당 0.1대 일때 현대기아차의 불량율은 이 것 보다 높습니다. (예시 입니다.) 

 

 

현재 SK엔카에서의 가격대는 19년식 기준은 3천만원 초반 18년식 기준은 2천만원 중반대에 가격대가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단점은 일본차라는거 그리고 못생긴 익스테리어 디자인 정도가 있을 수 있고 장점은 무긍무진하게 많습니다. 
.....

.....
지금까지 혼다 어코드 중고차 가격, 하이브리드, 보증기간, 제원, 단점, 장점에 대해서 살펴 보았는데요. 신차보다는 중고차 구매가 유리하고 구매시에는 시승을 통해서 경험을 하시고 구매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국산차와 꼭 비교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