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링컨 컨티넨탈 신차, 중고차, 가격, 제원, 연비, 블랙라벨 정보 확인 여기서


오늘의 차량주제는 신차보다는 중고차로 사야만 가성비가 좋은 '링컨 컨티넨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차종의 신차가격은 8140만원에서 8820만원까지 분포가 되어 있으며 디젤 엔진의 구성은 없으며 오로지 가솔린 엔진구성만 있습니다. 

링컨 컨티넨탈 신차, 중고차, 가격, 제원, 연비, 블랙라벨 확인 여기서 



앞 서 이야기를 한 것 처럼 신차보다는 중고차를 사는 것이 현명하다라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그 이유에 대해서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현재 링컨 컨티넨탈의 중고차 가격이 중요하겠죠? 현재의 시세는 3천만원 초반대에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


신차대비 약 5천만원 이상의 감가가 되어 있는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런 걸 보고 개이득이라고 표현하는 게 아닐까 생각이 들 정도의 엄청난 감가 입니다. 개인적으론 유니크하고 10세대의 신형 모델을 소유할 수 있는 기회이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 

디자인도 세련되었는데 8천만원 대의 신차를 이렇게나 저렴하게 살 수 있다면 완전 매력적이지 않나 라는 생각을 하는데요. 특히나 국내에서 비인기 차종으로 분류되고 있어서 더욱 더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을 합니다. 

 

 

지금부터 링컨 컨티넨탈 신차, 중고차, 가격, 제원, 연비, 블랙라벨에 대해서 조금 더 세부적인 내용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0^ 먼저 제원입니다. 차량을 구매할 때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살펴야 하는 부분이 아닐까 싶은데요. 

위 차량의 경우에는 3.0가솔린 단일 등급으로 2가지 트림 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제원별 옵셥 그리고 가격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0가솔린 단일등급에 트림1) 리저브 AWD, 트림2)프레지덴셜 AWD가 있습니다.

 

 

○1. 리저브 AWD : 8140만원 
○2. 프리지덴셜 AWD : 8820만원 

6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며 풀타임 4륜구동 기반의 파워트레인 구동방식 입니다. 출력은 393마력이며 연비는 고속도로 기준으로 9.8키로 입니다. 연비등급은 5등급이며 공차중량은 2145키로가 되겠습니다. 

앞 뒤 타이어의 규격은 245 40R 20입니다. 전면 후면 가릴 것 없이 동일한 규격인데요. 전륜 및 후륜 브레이크는 V디스크가 적용이 되고 전륜서스는 맥퍼슨 스트럿 방식이 후륜서스는 인테그럴 링크  방식이 적용 됩니다. 

 

 

대형급 세단인 만큼 실내공간이 꽤나 넓으며 단점으로는 연비각 좋지 않아 효율성이 좋지 않고 유지비용이 제법 많이 발생이 된다라는 점 입니다. 이외에도 차체 사이즈가 상당히 큰편이며 운전이 서툰 초보운전자에게는 주차 등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승차정원은 5인승이고 윤거 전후의 차량 사이즈를 제외하고 전폭의 크기는 1910mm, 축거 2994mm, 전장 5115mm, 전고 1495mm 입니다. 이상하리 만큼 국내에서 링컨의 인지도와 브랜드 가치는 높지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고차 가격이 상당히 낮은 이유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대부분 매물의 키로수를 살펴보더라도 5만 키로를 넘지 않으며 3천만원대에 수입 6기통 가솔린 차량을 소유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생각을 합니다. 

특히 3040의 옛 추억과 향수가 있는 분들에게도 매우 좋은 인식이 있는 분들이 많으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적인 유추와 판단이지만 그러한 수요층들에게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저역시도 그중 한명 입니다. 

 

 

수입차가 귀하디 귀했던 시절의 경우에는 링컨이라는 브랜드도 상당한 희소성이 있었으며 매력적인 부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한국에서는 독일 차들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다소 덜한 감이 있기는 하나 이러한 부분들을 고려할 때 신차보다는 중고차의 구매가 매력적일 수 있다라고 생각을 합니다. 


물론 사람의 생각은 다양하고 생각의 차이가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시승을 통해서 차체 사이즈 운전 주행 느낌들을 세심하고 꼼꼼하게 살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링컨 컨티넨탈 신차, 중고차, 가격, 제원, 연비, 블랙라벨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았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