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현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단점, 가격, 플러그인 알아보자!

 


친환경차의 판매량이 급속도로 증가하는 원년이 될거라는 이야기가 많은 요즘 입니다. 증시에서도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들이 높은 상승 폭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그만큼 차세대 이동수단이 될거라는 시장의 흐름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단점, 가격, 플러그인 확인 여기서 



하지만, 친환경차들 중에서도 전기차가 특히 많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장단점이 극명하게 갈리고 있습니다. 바로 충전시설에 대한 인프라 때문인데요. 만약 충전이 여의치 않는 주거시설에 거주를 한다면 이러한 부분들을 제고해 보아야 할 것 입니다. 

 

 

내연기관과 완전한 전기차 이전의 하이브리드가 대체안으로 떠오르고 할 수 있는데요. 이미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만족도 또한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오늘 소개 할 차종은 현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입니다. 

필자도 과거에는 그래져HG 하이브리드 차량을 4년간 운행한 경험이 있는데요. 그때 당시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제주도 여행시에서도 현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를 렌트를 하여 약 5일간 운행을 해 본 경험도 있습니다. 

 

 

장단점이 확실한 차량이라는 것을 느꼈는데요. 우선 단점이라고 하면 풍절음과 소음이 상당히 심하다는 것이었고, 장점이라면 디젤 차량 못지 않은 연료 효율이라고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음의 경우에는 아마 그랜져HG에 비해서 등급차이을 두어서 그런거라고 추측되는데요.

등급차이를 고려하더라도 여행 내내 소음으로 인한 상당한 스트레스가 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또한 렌트의 경우 불특정 다수가 공용으로 대여를 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관리적인 측면에서 부족함이 있었기 때문으로도 생각이 됩니다. 

 

 

따라서 현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를 구매 계획을 고려하신다면 반드시 시승을 하신 뒤에 판단을 내리시길 권장드립니다. 수천만원이나 하는 차량을 구매 하고 나서 후회가 밀려올 수 있기 때문 입니다. 아시겠죠? 이 부분은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이 됩니다.

다음으로 신차가와 중고 가격 그리고 제원 등 차량 상세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현대 신차로 판매되고 있는 모델은 페이스리프트 버전으로 2,242만원 ~ 2692만원 입니다. 경쟁 모델은 도요타 프리우스라고 볼 수 있겠죠. 

 

 

1.6가솔린 엔진이 탑재되고 전륜구동 방식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복합연비는 22.4km/l이고 도심과 고속도로 연비 유사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5일 이상을 주행해본 결과로는 실제 연비는 20키로가 고속도로가 아닌 이상에는 넘지 않는다 입니다. 

평균연비 15키로에서 18키로가 일반적인 상황에서의 연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혹 주행시에는 물론 연비가 더욱 더 떨어질 수 있겠죠. 풍절음이 생각보다 심했으므로 반드시 시승을 권장하는편이며 이정도면 괜찮다 라고 판단이 들때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 신차가격 

① I : 2,242만원
② N : 2,468만원
③ Q : 2,692만원

승차정원은 5명 입니다. 다음은 중고차 가격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6년식 기준 1천만원 중반 전후 입니다. 물론 신차 컨디션의 차량은 경우 2천만원 수준에 머물러 있기도 합니다. 

 

 

하이브리드의 경우 그 자체가 친환경 차이기 이면서 경제성이 높아 충분히 매력은 있습니다. 그리고 단점을 꼽으면서 배터리 교체 비용이 비싸서 합리적이지 못하다라고 이야기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그랜저 HG 차량을 신차로 출고하여 4년 동안 약 12만 키로 정도를 운행을 했었는데요. 전기모터 관련해서 그 어떤 문제도 발생된 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일반 보증기간에 비해서 관련 보증은 10년으로 길어 안심해도 된다는 의견 입니다. 

 

 

소음 말고는 그 어떤 단점도 찾을 수 없었으며 가성비가 매우 좋다 라고 생각을 했었던 차 입니다. 소음 그 자체도 워낙에 조용하기 때문에 더욱 더 크게 느낄 수 있는 부분이기도 했으며 이런 부분들은 잘 고려해야 할 것 같습니다.

비판이 없을 수는 없습니다. 대부분 비판의 목소리는 실제 소유한 경험이 없는 사람들이라는 점 입니다. 따라서 구매를 고려할 때는 시승을 권장하고 충분하게 검토를 해 보신 뒤에 결정을 내리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