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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테슬라 모델x 가격, 보조금, 주행거리 확인 여기서!

 


얼마전 현대 아이오닉5의 모델이 등장함과 동시에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더욱 더 높아지고 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만대의 초기 물량이 초반 소진 완료를 함에 동시에 많은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고 볼 수 있겠는데요.

테슬라 모델x 가격, 보조금, 주행거리 확인 여기서! 



물론 그 이전의 전기차 흥행은 tesla가 이끌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인프라 부족과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서 초반에는 국내 판매량이 저조 했지만 현재는 220v로도 저속 충전이 가능해 그 보급률이 과거에 비해서 더욱 더 빨리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전기차에 대한 인프라 부족과 가격 그리고 화재 등의 불안전성으로 인해서 인식이 좋지 못한 사례가 있죠. 바로 얼마전 코나 일렉트릭 모델에 리콜 조치가 바로 그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하지만 테슬라의 인기는 식을 줄을 모르고 아직도 많은 이들의 친환경차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라고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그리고 인터넷을 통해서 쉽게 주문을 할 수가 있고 타 브랜드 처럼 발품을 팔며 조금이라도 싸게 사려는 노력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것은 바로 테슬라 모델x의 판매 정책 때문인데요. 이러한 부분들이 바로 소비자들을 끌어 당기는 매력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을 것이라는 개인적인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저 역시도 친환경차를 구매한다면 국산 브랜드 보다는 tesla를 고려할 거라 생각 합니다. 

그 만큼 충전시설만 확보가 된다면 오히려 일반 내연기관의 차량 보다도 유지비가 적게 들며 여러가지 장점들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는 이유가 있기 때문이죠. 또한 보조금 지원 등의 혜택을 누린다면 더욱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도 있는데요. 

 

 

오늘 알아보는 테슬라 모델x의 경우에는 물론 대형차에 속하는 플래그십 모델로 크기가 매우 크고 패밀리카 용도로 적합한 차종 중 하나 입니다. 또한 작은 모델 보다는 큰 차량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매우 적합할 수 있는 모델이기도 한데요.

물론 공산품이라는 것 자체가 개인 성향이 다수 투영이 되고 그로 인해서 호불호가 갈리기 때문 입니다. 누군가에는 가장 효율적으로 먼 거리를 주행할 수 있는 차를 선호하게 될 것이고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장거리 보다는 저렴한 가격을 선호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내연기관과는 완전히 다른 차량이기 때문에 주행하기 이전에 반드시 시승을 경험해 본 뒤 선택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테슬라 모델x의 경우에는 차체 자체가 크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들을 전반적으로 고려하여 의사결정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트림은 총 2가지로 구분 됩니다. 롱레인지와 퍼포먼스 두가지로 구분이 되며 가격은 각각 1억 1,599만원과 1억 3,599만원 입니다. 한번 충전으로 421km에서 438km의 차이를 보여 큰 차이점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로백 성능은 큰 차이를 보이는데요. 

 

 

롱레인지 트림의 경우 제로백 성능이 4.6초 인데 반해 퍼포먼스의 등급의 경우 2.3초로 람보르기니, 페라리 등과 같은 슈퍼카 성능을 보여주는 엄청난 자체 스펙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구동 시간이 필요치 않고 밟으면 밟는대로 나간다는 점이 장점일 것 입니다.

승차 정원은 7인승이고 앞 타이어 규격은 255 45R 20, 뒷 타이어 규격은 275 45R 20 입니다. 오일류를 교체할 필요가 거의 없고 이따금 워셔액이나 타이어 교환 주기에 따라서 교체만 하기 때문에 경정비가 거의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테슬라 모델x의 경우에는 중전만 자유롭게 가능하다면 정말 편리한 차량이라고 할 수 있겠으며 다만 전기차 특유의 주행감 등을 적응만 한다면 친환경적이면서도 만족스런 차량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평가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배터리에 대한 잔존가치 그러한 요소들로 인해서 중고차를 권하기는 아직까지는 다소 무리가 있다고 판단이 됩니다. 차량 가격의 대부분이 배터리가 차지 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적절히 보조금 등을 잘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는 전기차의 오너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고 그로 인해서 보조금 역시 과거에 비해서 많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는 내연기관의 차량이 공도에서 훨씬 더 많이 볼 수 있다는 사실이 현실 이지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제는 더욱 더 많은 전기차들이 공도에서 활동을 할 것이고 앞으로 10년 뒤에는 더욱 더 많은 친환경차들이 실제 내연기관의 종말을 더욱 더 빨리 당겨 올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잘 판단해 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