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벤츠 s63 amg (+4매틱 / 4matic / 가격 / 중고 / 제원 / 단점)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고성능 모델 중 하나인 벤츠 s63 amg 에 대해서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하겠습니다. 현재 신형 모델은 w223의 경우 아직 국내 출시가 되지 않고 있어 w222 모델에 대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벤츠 s63 amg (+4매틱 / 4matic / 가격 / 중고 / 제원 / 단점)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볼까요?



가장 먼저 신차 가격 입니다. 신차 가격은 2억 4천만원에서 5천만원대로 여기에 초호화 인테리어 소재를 선택하는 옵션사양인 디지뇨 옵션을 추가하게 되면 약 3억원 대로 가격이 올라가게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선택하지 않으시죠.

 

물론 아주 오래 또는 경제적 여유가 넘쳐 선택하시는 경우는 있더라도 일반적으로 2억 중반대의 가격에 추가 5천만원을 하는 경우는 거의 보지 못했었습니다. 왜냐하면 기존 그대로도 충분하다고 생각을 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견해 입니다.)

벤츠 s63 amg 은 8기통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이 탑재 되며 세단으로서 갖추어야 안락함과 동시에 고성능 주행감 모두를 한번에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차량입니다. 한 때 국내 대형세단 중에서 고성능 모델 파트에서 가장 많은 판매를 올리기도 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S클래스 사양에 스포츠 성능을 가미한 버전이라고 볼 수 있겠으며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그러한 모델 입니다. 또한 실제 오너들의 만족감 또한 매우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전기형 모델에서는 시동꺼짐 증상이 있어 문제가 되기도 했었지만 현재는 그 부분에 대한 문제는 완전히 해소가 된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추후에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확인되었거나 들려오는 소식은 없습니다.

 

 

계속해서 벤츠 s63 amg (+4매틱 / 4matic / 가격 / 중고 / 제원 / 단점)에 대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문 내용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내용 및 구매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파워트레인의 구성 입니다. 4.0리터 가솔린 트윈터보차저가 탑재가 되며 8기통으로 최대마력은 612마력과 66.4토크라는 엄청난 성능을 뿜어냅니다. 63모델의 경우에는 4륜 모델만 출고가 되었으니 중고차 시장에서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제로백은 3.6초로 슈퍼카에 버금가는 엄청난 성능을 뽑아내고 있습니다. 최고속도는 250키로이며 서스펜션 셋팅 다이내믹 시트의 조화가 가히 상상을 초월하는 운전하는 재미가 엄청난 그런 모델 입니다.

벤츠 s63 amg 연비는 7.2~8키로 입니다. 복합연비 기준이며 시내에서는 이보다 덜 나올 수 있고 고속도로에서는 이보다 더 잘 나올 수 있습니다. 운전자의 운전습관에 따라서 완전히 달라지겠죠?

 

 

S클래스 세단의 바디와 동일한 사이즈에 AMG가 가미 되어 있다고 생각을 하시면 되겠는데요. 차량의 호화스러움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 그리고 실제 운행을 해보면 느껴지는 그러한 사소한 느낌까지도 최고임을 알 수가 있습니다.

한마디로 넣을 수 있는 기술과 옵션은 모두 들어가 있다 그러면서도 차량 한다고 스포츠성 안락함 고급스러움을 모두 가지고 있는 차량이다 라고 종합적으로 평가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차는 직접 경험을 해야 정확하게 체감이 가능합니다.

 

 

차라는 것은 원래 그런 것 같습니다. 아무리 좋다 멋지다 훌륭하다라고 이야기 한들 내가 경험하지 않고는 절대로 그 디테일함을 느낄 수가 없지 않나 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거기에 최신의 안전사양 옵션들까지 하나도 빠짐없이 빵빵하게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벤츠 s63 amg (+4매틱 / 4matic / 가격 / 중고 / 제원 / 단점)에 대해 확인해 보았는데요. 위에서도 설명드린 것 처럼 구매정보와 팁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중고차 시세는 7천만원 전후의 가격대가 전기형, 9천만원에서 1억원 초반대의 가격이 후기형 모델의 시세 입니다.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