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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폭스바겐 시로코 중고, r라인, 가격, 제원, 장점, 단점은?


2015년을 끝으로 단종이 되었지만 아직까지 중고시장에서는 건재하고 가치도 높은 차량이라고 생각되는 차종 입니다. 물론 차량이 작고 패밀리카로 선택하기에는 부족함이 있지만 그래도 준중형 쿠페로는 이만한 매력 덩어리가 또 있을까 싶습니다. 

폭스바겐 시로코 중고, r라인, 가격, 제원, 장점, 단점 확인 여기서 



제원과 가격 입니다. 모델명 2.0TDI BMT R-Line, 배기량 1968cc, 출력 184마력, 연비 14.8, 출시가 4330만원이었던 폭스바겐 시로코는 자동 6단 미션이 장착이 되고 제로백은 7.5초로 펀카로서는 제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SK엔카 기준으로 약 60여대의 매물들이 등록이 되어 있는데요. 2015년식의 모델이 약 1천만원 중반대의 가격으로 시세가 잡혀 있는데요. 세월이 지나도 아직까지 건재함을 보여주고 있는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나이가 있는 세대에게는 뭐야 저거 라고 보여질 수 있겠는데요. 그렇지만 차가 가지고 있는 근본적인 매력적인 부분들은 상당히 높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게 바로 위 차량이 가지고 있는 매력적인 부분이니까요.  

 

 

시로코를 현대 기아차에 대입을 해보면 벨로스터N과 단편적인 비교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두차량 모두 펀카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메이커에서는 돈이 안됨에도 불구하고 이런 차량을 생산하는 이유는 바로 이렇습니다. 

우리 메이커를 좋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마디로 연예인이 팬들에서 서비스를 하듯 자동차 메이커도 그들의 추종자들에게 자신들의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하나의 행위로 볼 수가 있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돈이 안됨에도 출시는 하는건데요. 

 

 

이러한 차량의 경우 희소성과 함께 특수한 층에서만 선호를 하다보니 판매량도 저조할 수 밖에 없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한마디로 앞으로도 우리 메이커 잘 부탁드립니다. 좋은 차 많이 만들겠습니다. 라는 표현의 방식이기도 합니다. 

다음으로 폭스바겐 시로코 차량 치수 입니다. 전장 4255mm, 전폭 1810mm, 전고 1405mm, 축거 2578mm, 윤거전 1569mm, 윤거후 1575mm 입니다. 전형적인 2도어 쿠페형 해치백 크기 입니다. 

 

 

계속해서 폭스바겐 시로코 중고, r라인, 가격, 제원, 장점, 단점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점으로 꼽히는 부분은 승차정원이 4인승이다라는 점이며 그 외에는 딱히 단점으로 꼽을 만한 부분은 없습니다. 

전륜, 후륜 타이어의 제원은 235 40 18입니다. 앞 뒤 사이즈는 동일합니다. 구동방식은 전륜이고 변속기는 DCT 6단, 전륜 서스는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는 멀티링크 방식이 적용되고 브레이크는 디스크방식 입니다. 

 

 

개인적으론 가격이 저렴하게 구할 수가 있기 때문에 수입차를 타고 싶어하는 20대 연령층에서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만약 제가 1500만원 정도 한도 내에서 수입 중고차를 산다면 시로코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 

가족이 있기 전이기도 하고 펀카로서는 이 가격대에 이정도의 차량을 구매하기란 상당히 어렵다고 보여지는데요. 거기에 폭스바겐이라는 브랜드가치까지 고려를 했을 때 안성맞춤의 선택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하게 됩니다. 

 

 

차량이라는 건 누구에게는 좋은차가 될 수 있지만 반대로 어느 누군가에게는 그닥 그저그런 것으로 치부가 될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정확한 판단을 내려보기 위해서는 내가 그 차량을 타보기 전까지는 말로 들을 이야기로는 절대 알수가 없습니다. 물론 생각의 차이도 있을 순 있습니다만 그것까지는 고민하지 않았습니다. 


지금까지 폭스바겐 시로코 중고, r라인, 가격, 제원, 장점, 단점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다음시간에도 차량에 대한 분석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구매를 고려하신다면 반드시 시승을 경험해 보시고 나에게 맞는 그런 느낌의 차인지를 꼭 따져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