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현대 벨로스터N 가격, 제원, 중고, 장점, 단점은?


현대 벨로스터N은 현대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스포츠 해치백 입니다. 비엠더블유 'M'을 모티브로 하여 생산한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엠더블유 출신의 임원을 영입하여 가성비 좋은 스포츠 해치백을 만들어 냈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현대 벨로스터N 가격, 제원, 중고, 장점, 단점 확인 여기서



스포츠 컨셉의 차량이지만 실용성까지 갖추고 있는 모델로서, 신차 출고가격은 3019만원에서 3460만원 입니다. 여기에서 취득세와 보험료 그리고 옵션을 추가하면 가격은 상승하게 됩니다. 연비는 10키로 수준으로 제법 좋은 편 입니다. 


정원은 5명인데요. 네티즌의 평가도 상당히 좋은 편 입니다. 5점만점에 4.6점을 나타내고 있는데요. 2.0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되며 총 3가지 트림 구성을 가직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현대 벨로스터N의 등급, 트림에 따른 가격과 제원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2.0 가솔린

① 터보 M/T : 3019만원 
② 터보 퍼포먼스 패키지 M/T : 3215만원 
③ 터포 퍼포먼스 패키지 DCT : 3460만원 

 

 

현대 벨로스터N은 전륜 기반의 베이스 입니다. 해치백 스타일이 가성비 좋고 효율성 높은 스포츠 펀카를 만들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수동변속기가 탑재되어 운전의 재미와 스포츠 드라이빙의 극강 재미를 선사 합니다. 

거기에 3-4천만원대에 펀카라면 매우 가성비가 좋다라고 볼 수 있겠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해당 차량의 멋은 상상이상이라고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출력은 250마력에서 275마력까지 나태냅니다. 연비등급은 4등급 수준인데요. 

 

 

무엇보다도 공차중량이 1410키로 수준이기 때문에 예상보다 가벼운 무게로서 이상적인 무게비와 매력을 더하고 있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접지 능력 그리고 운전의 재미를 더하기 위한 설계가 돋보입니다. 

과거의 현대스러운 그러한 것들을 완전히 배제하였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거기에 승차정원은 5명까지 탑승을 할 수 있는 매력으로 인해서 실용성까지도 놓치지 않고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은 상당한 장점이겠죠? 

 

 

다만 편안한 승차감은 아니기 때문에 그러한 것들에 대한 부분을 충분히 고려해야 할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러한 것들에 대한 요소들은 면밀하게 검토를 해보아야 하고 구매 이전에는 반드시 시승을 통해서 나와 궁합이 맞는지 따져보아야 합니다. 

차체 사이즈는 윤거전 1555mm, 전폭 1810mm, 축거 2650mm, 전장 4265mm, 윤거후 1564mm, 전고 1395 입니다. 외관의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리는 편 입니다. 정말 못생겼다 귀엽다로 대표적으로 구분이 되고 있는 익스테이어인데요. 

 

 

그러한 분들의 경우에는 이렇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차량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호불호가 갈리는 것이고 남들이 뭐라고 이야길 하든지간에 내가 마음에 들면 사면 됩니다. 남들의 시선을 신경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그들의 나의 인생을 대신해서 살아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결코 눈치를 보시지 말고 내가 원하고 마음에 든다면 구매하시면 됩니다. 차는 남들의 이야기를 듣고 사면 후회하는 경우들이 제법 많습니다. 그래서 지금이야기 한 부분을 명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현대 벨로스터N의 중고차 가격은 2천만원 전후이며 19년식 기준 입니다. 아무래도 중고차를 구매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은 바로 스포츠성이 뛰어난 펀카이기 때문에 차를 얌전히 주행하기 보다는 험하게 주행을 하는 경우들이 많이 있을 것 입니다. 그래서 반드시 꼼꼼하게 시승을 해보고 경험을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차량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신다면 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현대 벨로스터N의 가격과 제원 그리고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모든 차량이 그런 것 같습니다.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다는 사실을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