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벤츠 S350D 4MATIC 중고가격, 제원, 연비 확인 여기서


메르세데스 벤츠가 W222에서 W223으로 7년만에 풀체인지 모델을 런칭하였습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았으나 역시 메르세데스는 메르세데스라는 공식을 이번에도 관철을 시킨 분위기 입니다. 사진상으로 오픈되었을 때에는 익스테이어에 대한 호불호가 많았습니다. 

벤츠 S350D 4MATIC 중고가격, 제원, 연비 확인 여기서 



하지만 현재는 그러했던 의견들이 사라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의 우호적인 의견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벤츠 S350D 4MATIC는 W223에선 2륜 모델만 출시가 되고 4륜모델은 이전 W222에서만 구할 수 있는 매물 입니다. 


따라서 현재 벤츠 S350D 4MATIC을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의 직전 모델을 구매해야 한다는 사실을 안내해 드립니다. 그리고 현재 '포스팅에 업로드 되어 있는 사진은 신형 풀체인지로서 오늘 소개하는 모델의 신형버전 임을 알려드립니다.' 

현재 신형 W222에서 223으로 모델 체인지가 되면서 벤츠 S350D 4MATIC의 가격적인 메리트가 상당히 좋아졌다고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신차 출고가격은 1억 3460만원이지만 현재는 누적 주행거리가 10만이 넘으면 5천만원 중후반대에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벤츠 S350D 4MATIC 제원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직렬 6기통 엔진이 탑재되고 4륜 구동방식의 기반 베이스가 적용 됩니다. 출력은 286마력이고 복합 연비는 11키로, 고속도로연비는 13키로로 4등급에 준하는 수준 입니다. 

하지만 고속도로 연비의 경우 실제 연비보다 더욱 높은 수준이며, 정속 주행을 할 수 18키로 수준까지도 가능한 연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제로백 성능 또한 5.8초로 왠만한 세단 급에서는 볼 수 없는 수준임을 알 수 있는데요. 

 

 

상당한 퍼포먼스를 나타낸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외에도 공차중량은 2190키로이며 승차정원은 5명 입니다. 앞 타이어의 규격은 245 45R 19, 뒤 타이어의 규격은 275 40R 19 입니다. 전 후륜 모두 브레이크 종류는 V디스크가 적용됩니다. 

전륜, 후륜 서스펜션의 종류는 멀티링크 방식 입니다. 자체 크기는 윤거전 1630mm, 전폭 1905mm, 축거 3035mm, 전장 5155mm, 전고 1500mm, 윤거후 1640mm으로 대형 플레그십의 표준 입니다. 

 

 

현재 중고가격이 합리적인 수준이기 때문에 신형 모델에 대해서 부담스러운 경우라면 현재의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는 중고모델을 선택하는 것도 매우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밖에 없을 것 입니다. 또한 수입차의 경우 주행거리가 많아도 크게 걱정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미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를 했기 때문에 누적 주행거리가 많다고 하더라도 애프터 마켓을 통해서 저렴하게 유지관리를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이와 같은 부분들에 대해서 충분히 고려를 해보고 구매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남성이라면 벤츠 S클래스에 대한 로망을 가지고 있다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성공의 상징이기도 하면서 누구나 나만의 애마로 보유하고 싶은 욕구가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넘사벽의 가격은 매우 우리를 주저하게 만들죠. 

하지만 중고로 구매를 한다면 국산차와 크게 차이가 없는 가격으로 만나볼 수가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그러한 부분들을 충분히 고려하여 구매를 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물론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허나 수입차를 현금을 다 주고 사는 것은 정말 경제적 여력이 있지 않다면 구매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를 하여 부담을 줄이는 것이 현실적인 대안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벤츠 S클래스는 5-7천만원 대에 살 수 있다면 제네시스를 사겠느냐와 고민을 하게 됩니다. 


물론 제네시스를 사겠느냐와 비교를 한다면 당연히 메르세데스를 구매할 것으로 생각이 드는데요. 따라서 구매전에는 반드시 시승을 통해서 의사결정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벤츠 S350D 4MATIC의 가격, 제원, 연비 등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좋은 선택이 되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인 주관이 개입이 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판단의 개인의 몫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