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싼타페 DM (+요소수 / 중고차 가격 시세표 / 제원 / 배터리 & 타이어 가격 / 와이퍼 사이즈 / 에어컨 필터)

 

싼타페 DM 이 차량은 2017년 약 5년 전 단종이 된 모델로 국내 SUV시장을 이끄는 차량 중에서도 베스트 셀링카라고 표현할 수 있는 모델 입니다. 해당 차량의 장점은 패밀리카 오프로드 도심형 SUV로써 모든 기능을 완벽하게 그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데요.

 

싼타페 DM (+요소수 / 중고차 가격 시세표 / 제원 / 배터리 & 타이어 가격 / 와이퍼 사이즈 / 에어컨 필터)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볼까요?



신차 출시가격은 2695만원에서 3970만원으로 아주 저렴한 모델은 아니었습니다. 쏘렌토와 더불어 국내 SUV시장에선 정말 매우 높은 가성비 그리고 여러가지 매력적인 요인들로 인해서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선호하였었던 모델 입니다.

 

엔진의 파워트레인 구성은 2.0디젤, 2.2디젤, 2.0가솔린으로 각각 2륜 모델 그리고 4륜 모델로 각 모델별 출고가 가능하도록 구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중형급 SUV로 풀옵션 기준 4천만원대 이하로서는 대적할 상대가 아마 쏘렌토 밖에 없지 않았나 라고 생각을 해 봅니다.

현재 중고차 시장에서 매우 높은 인기를 끌고 있고 즉시 출고가 가능한 대기기간이 필요가 없는 선택지를 찾고 계시는 분들에게 있어서 해당 차량은 매우 매력적인 요인 중 하나라고 볼 수가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하게 됩니다. 지금보아도 디자인도 전혀 구형같지가 않죠.

 

 

차량의 주요제원은 판매량이 가장 높았던 2.2디젤 모델을 기준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에서 판매가 된 싼타페는 특이하게도 가솔린 모델을 많이 찾아보기 어려웠고 대부분은 디젤 모델로 출고가 되었다는 점 기억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엔진 : 2.2디젤 2륜

1) 엔진형식 : l4 직분사 디젤
2) 과급방식 : 싱글터보
3) 배기량 : 2199cc
4) 연료 : 디젤
5) 연비 : 12.8키로
6) 최고출력 : 202마력
7) 최대토크 : 45.0토크

 

 

계속해서 싼타페 DM (+요소수 / 중고차 가격 시세표 / 제원 / 배터리 & 타이어 가격 / 와이퍼 사이즈 / 에어컨 필터)에 대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문 내용에서 확인하실 수 없었던 내용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섀시 

1) 구동방식 : 전륜구동
2) 변속기 : 자동6단
3)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4)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5)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6)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7)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 외관치수

1) 전장 : 4700mm
2) 전폭 : 1880mm
3) 전고 : 1690mm
4) 축거 : 2700mm
5) 윤거전 : 1628mm
6) 윤거후 : 1639mm

@4. 타이어 

1) 전륜타이어 : 235mm/55/19inch
2) 후륜타이어 : 235mm/55/19inch

 

 

@5. 중고차

현재 인터넷 중고차 시장에서는 12년식 13년식 14년식 구매가 가장 가성비가 좋은 편 입니다. 가격적인 메리트가 매우 높기 때문인데요. 평균 1200만원 전후의 가격 드물게는 1400만원대의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한 시점까지 도래를 하였습니다.

차량의 컨디션 또한 신차에 준하는 컨디션으로 새차나 크게 다름이 없는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매력적인 부분들이 상당히 많다라고 볼 수가 있는 대목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라도 국산 SUV 모델 중 어떤 차를 고르시겠어요? 라고 묻는다면 싼타페나 쏘렌토를 택할 것 같은데요.

 

 

그 만큼 구매 가성비가 아주 좋고 이만한 매력을 가진 차량을 선택하거나 고르기가 쉽지가 않기 때문에 정비성 좋고 가격 좋고 메인터넌스에 대한 부담이 없는 싼타페야 말로 중고로 구매를 했을 때 매우 만족감이 높은 차량이 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합니다. 

지금까지 싼타페 DM (+요소수 / 중고차 가격 시세표 / 제원 / 배터리 & 타이어 가격 / 와이퍼 사이즈 / 에어컨 필터)에 대해 확인해 보았는데요. 위에서도 설명드린 것 처럼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본문 내용에서 언급하지 않은 부분들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