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알페온 (+단점 중고차 가격 제원 연비 하이브리드)

 

2010년 데뷔하였다가 2015년 다시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게 된 알페온. 하지만 당시 오너들의 만족감은 꽤나 높았었지만 여러가지 지엠대우의 경영방침에 따라서 더 이상은 국내 수입이 되지 않았던 모델 입니다. 오늘은 이 차량에 대해서 보다 심층적인 분석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페온 (+단점 중고차 가격 제원 연비 하이브리드)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볼까요?



가장 먼저 외관과 실내 인테리어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죠. 호불호가 갈리는 편 보다는 대부분이 무난하다 괜찮다 등으로 인식이 꽤 괜찮았습니다. 모델은 2.4가솔린 그리고 3.0가솔린 두가지로 구분이 되어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럼 아래를 통해 이어 확인해 보시죠.

@1-1. 주요제원 : 2.4 가솔린 (3066~3427만원)

1) 연료 : 가솔린
2) 엔진형식 : 2.4 SIDI
3) 배기량 : 2488cc
4) 변속기 : 자동변속기
5) 구동방식 : 전륜구동
6) 승차정원 : 5명

@1-2. 주요제원 : 3.0 가솔린 (3516~3763만원)

1) 연료 : 가솔린
2) 엔진형식 : V6 3.0 SIDI
3) 배기량 : 2997cc
4) 변속기 : 자동변속기
5) 구동방식 : 전륜구동
6) 승차정원 : 5명

@2. 섀시 - 공통사항

1) 전륜 서스펜션 종류 : 맥퍼슨 스트럿
2) 후륜 서스펜션 종류 : 4링크-코일스프링
3) 전륜 브레이크 종류 : V디스크
4) 후륜 브레이크 종류 : 디스크
5) 파워스티어링 형식 : 전동식 (랙 앤 피니언)

 


@3. 타이어 규격 - 공통사항

1) 앞타이어제원 : 225~235mm/50~55/18~19인치
2) 뒷타이어제원 : 225~235mm/50~55/18~19인치

계속해서 알페온 (+단점 중고차 가격 제원 연비 하이브리드)에 대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문 내용에서 다루지 않았거나 배제되어 있는 내용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4. 중고차

15년 이후로 단종이 된 알페온이기 때문에 구매를 희망할 때에는 선택지가 중고차 밖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중고차를 고를 땐 그 시세와 차량에 가격 분포도에 대해서 미리 사전에 어느정도는 숙지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먼저 중요한 부분인 가격과 시세 분포도에 대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현재 평균 500~600만원 전후의 시세로 가격이 형성 되어 있고 드물게는 700만원까지도 가격 형성이 되어 있음을 알 수가 있습니다. 초기 출시 모델의 경우 벌써 출고가 된지 10년이 넘었거나 되었기 때문에 다음의 사항에 주의해서 차량을 선택하도록 해야 하는데요.

중고차를 고를 때는 육안으로 보이는 부분과 서류상의 문제점은 없는지에 대해서 물론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 보다도 중요한 것은 바로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에 대한 검증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은 소리와 주행을 통해서 체크할 수 있습니다.

연식이 제법 오래 된 중고차의 경우 부싱류, 하체, 소모품류 등이 언제 정비되었는지 정비이력을 확인할 수 있다면 가장 좋겠지만 대부분은 그렇지 못한 것이 현실 입니다. 따라서 직접 주행을 해보면서 하체소음 등을 통해서 정비가 필요한지 여부는 가늠해 볼 수 있답니다.

따라서 외판 및 프레임 사고 및 손상 여부를 체크한 다음은 주행이 중요합니다. 주행을 통해서 차체 소음 등을 따져보도록 하고 차체 소음이 있다면 해당 부분에 대한 정비 그리고 유지비용 등도 함께 검토해 보는 것이 중요하므로 꼭 체크해 보아야 할 부분이랍니다.

마지막으로, 중고차를 고르게 되면서 꼭 체크해야 할 4가지 부분에 대해서 확인하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 소유자 변경 횟수 3회 미만인 차량을 고를 것
2. 침수이력이 없는 차량을 고를 것
3. 전손이력이 없는 차량을 고를 것
4. 렌트이력이 없는 차량을 고를 것 

지금까지 알페온 (+단점 중고차 가격 제원 연비 하이브리드)에 대해서 확인해 보았는데요. 위에서도 설명드린 것 처럼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구매정보와 팁 그리고 본문 내용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부분들도 확인 가능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