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페라리 로마, 가격, 실내, 시승기, 중고, 제원은?

 

골드만37's 입니다 :) 오늘은 2020년에 데뷔한 페라리 로마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신차 출사가격은 3억 2천만원이고 국내 정상적으로 수입이 된 모델인데요. 현재 인터넷 중고차 시장에서는 약 2대의 매물 등록이 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페라리 로마, 가격, 실내, 시승기, 중고, 제원 확인 여기서 



먼저 신차가격은 3억 2천만원이지만 여기에서 옵션 추가를 하게 되면 신차가격은 상승하게 됩니다. 단, 중요한 것은 필연적으로 옵션을 추가하게 되어 있다는 점 인데요. 고로 신차가격은 상승할 수 밖에 없다는 점 입니다. 자, 다음 사항에 대해서 확인해 볼게요. 

 

먼저 주요제원 입니다. V8 트윈터보 엔진이 적용이 되며 배기량은 3.9리터 입니다. 연료는 가솔린 방식이고 연비는 5등급이며 연비는 7.4키로 입니다. 승차인원은 4인승이고 구동방식은 후륜구동 입니다. 변속기는 DCT 8단 입니다. 

다음으로 엔진 입니다. 최대출력은 620마력이고 최대토크는 77.5 입니다. 최고속도는 320키로이며 가속성능은 3.4초라는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이어서 섀시에 대해서 확인을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페라리 로마 섀시>

1. 전륜 서스 : 더블 위시본
2. 후륜 서스 : 멀티링크 
3. 전륜 제동 : V디스크 
4. 후륜 제동 : V디스크 
5. 스티어링 : 전자식 

<타이어 규격> 
전륜 : 245mm/35/20inch
후륜 : 285mm/35/20inch 

 

 

계속해서 페라리 로마, 가격, 실내, 시승기, 중고, 제원에 대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라리는 데일리로써는 다소 불편함이 존재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 이유는 안락함 보다는 주행의 안전성이 포커스가 맞추어져 있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해당 차량의 경우에는 데일리로써는 불편함을 느낄 수 밖에 없으며 데일리보다는 주말 등 쎄컨용으로 활용을 하는 목적으로 구매를 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특히 장시간 운행을 하게 되면 허리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물론 타고나기를 허리건강 자체가 튼튼하게 태어났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반대의 상황이라면 이야기는 달라질 수 있겠죠? 예민하고 조그마한 요철 진동과 충격에도 통증을 느낀다면 페라리를 탔을 땐 조금 더 심하게 통증이 올 수 있습니다. 

앞 서 이야기를 한 것 처럼 셋팅 자체가 딱딱&단단하게 셋팅이 되어 있기 때문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허리 건강이 좋지 않으신 분들의 경우에는 남들보다 쉽게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통증도 동반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 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하지만 중요한 점은 자동차가 갖추고 있어야 할 기본기 그리고 주행 성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죠. 따라서 이러한 부분들은 굉장히 중요하게 바라봐야 할 부분이라고 할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차량 사이즈>

1. 전장 : 4715mm
2. 전폭 : 1975mm
3. 전고 : 1300mm
4. 축거 : 2670mm
5. 윤거전 : 1562mm
6. 윤거후 : 1679mm
7. 공차중량 : 1610kg

 

 

차량 외부 사이즈에 대해선 위의 사이즈표를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중고 가격에 대한 부분을 확인해 보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등록되어 있는 중고 가격의 시세는 3억 6천만원 ~ 4억 3천만원대에 두대의 매물이 등록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페라리 로마, 가격, 실내, 시승기, 중고, 제원에 대해서 확인을 해 보았는데요. 다음시간에는 또다른 차량 이야기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날씨가 일교차가 점점 벌어지고 있는데요.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 쓰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