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맥라렌 720s, 스파이더, 가격, 중고, 제원, 테크닉 블록은?


안녕하세요? 골드만37’s 입니다. 오늘 알아 볼 차량 소개는 맥라렌 720s 입니다. 하이엔드급 슈퍼카 중 하나라고 분류를 할 수 있겠죠. 그 만큼 가격도 상당한 수준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지금부터는 차량의 주요 제원에 대해서 확인을 해 보겠습니다. 

맥라렌 720s, 스파이더, 가격, 중고, 제원, 테크닉 블록 확인 여기서



8기통 트윈 터보 엔진이 탑재 되며 배기량은 4.0리터 입니다. 연비는 9.3키로이고 승차인원은 2인승 입니다. 구동방식은 후륜구동이 채택되어 적용되어 있고 변속기는 DCT 7단 기어 입니다. 신차가격은 3억 5900만원 인데요. 


신차 가격에는 옵션이 전혀 포함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옵션을 추가하게 되면 가격은 더욱 더 상승하게 됩니다. 따라서 가격 부담으로 인해서 신차보다는 중고차 선택 수요가 제법 많은 편이기도 합니다. 


물론 경제적으로 부담이 전혀 없으신 분들에게는 예외이겠지만 대부분의 수요층에서는 지방권의 아파트 가격에 버금이 가는 금액대는 적은 가격이 아니기 때문에 쉽게 접근이 어려운 형국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하이엔드급 슈퍼카이기 때문에 실용적인 부분을 고려한다면 이 차량에 대한 구매를 할 수가 없을 정도로 실용성은 떨어집니다. 또한 승차감도 상당히 딱딱한 편이기 때문에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즉, 세컨카로 적합하다고 할 수 있겠으며 또한 공도보다는 트랙에서 취미용으로 더욱 적합한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허리 건강에 문제가 있는 분들이라면 요철 구간에서는 특히 운전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계속해서 맥라렌 720s, 스파이더, 가격, 중고, 제원, 테크닉 블록에 대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으로는 최대출력과 토크 그리고 최고속도와 가속성능 등에 대해서 확인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라렌 720s 엔진, 성능>

1. 최대출력 : 720마력
2. 최대토크 : 78.5kg.m
3. 최고속도 : 341키로
4. 가속성능 : 2.9초 

 

 

스펙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하이엔드 슈퍼카급에 어울리는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성능을 자랑 합니다. 사실상 공도에서는 어울리지 않는 차량이다 라고 할 수 있을 만큼의 엄청난 퍼포먼스 임을 알 수가 있습니다. 


<타이어 규격>

전륜 : 245mm/35/19inch
후륜 : 305mm/30/20inch

 

 

<섀시>
1. 전륜 서스 : 더블 위시본
2. 리어 서스 : 더블 위시본
3. 전륜 제동 : V 디스크
4. 후륜 제동 : V 디스크
5.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차량 치수>
1. 전장 : 4544mm
2. 전폭 : 2161mm
3. 전고 : 1194mm
4. 축거 : 2670mm
5. 윤거전 : 1674mm
6. 윤거후 : 1629mm
7. 공차중량 : 1283kg

 

 

다음으로 중고 가격에 대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고차 가격의 시세 분포는 2억 5천만원 ~ 4억원까지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신차 가격에는 옵션가격이 제외 되어 있는 금액이므로 참고하셔서 혼란이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맥라렌 720s, 스파이더, 가격, 중고, 제원, 테크닉 블록에 대해서 확인해 보았는데요. 다음시간에는 남성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벤츠 g클래스 한 모델에 대해서 심도 깊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