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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오피러스, 중고차시세, 제원, 연비, 타이어 등 상세 정보는?


출시 초반에는 재규어를 닮았다며 디자인을 베낀 것 같다는 이야기가 돌았지만 국산차로서는 처음 선보이는 디자인과 대형차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불어 넣으면서 많은 인기를 끌었던 오피러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오피러스, 중고차시세, 제원, 연비, 타이어 등 상세 정보 확인 여기서



2011년 이후로 완전히 단종이 되면서 지금은 중고로 밖에 구할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어느덧 세월이 흘러 벌써 10년이라는 시간이 흘러갔기 때문에 중고차 가격도 매우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정비성도 제법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아무리 중고라 하더라도 국산차의 경우 크게 유지비용이 들어가지 않아 관리만 조금 더 잘 하게 된다면 아무 문제 없이 조금 더 차량을 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는 신차 가격 그리고 주요 제원에 대해서 확인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시에도 신차가격은 저렴한 편이 아니었습니다. 차량 가격은 3507만원 ~ 5041만원이로 총 3가지의 모델이 존재 했었습니다. 2.7, 3.3, 3.8 이렇게 3가지 라인업이 존재 했었는데요. 지금부터는 각 모델별 제원에 대해서 자세하게 확인해 볼게요. 

2.7가솔린 엔진은 V6뮤 형식의 엔진으로 전륜구동 방식에 자동 6단 변속기가 탑재 되는 방식 입니다. 승차인원은 5인승이고 연비는 3등급이며 리터당 10.6키로 주행이 가능한 수준 입니다. 최대출력은 195마력, 최대토크는 25.6 입니다. 이어서 3.3가솔린 엔진의 제원에 대해서 확인을 해 보겠습니다. V6 람다 엔진이 탑재가 되며 연비는 4등급이며 리터당 10.1 키로 주해이 가능 합니다. 

계속해서 오피러스, 중고차시세, 제원, 연비, 타이어 등 상세 정보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마찬가지로 3.3가솔린 모델은 전륜구동 형식과 자동6단 변속기가 탑재가 됩니다. 최대출력은 259마력, 최대토크는 32.4 입니다. 


계속해서 3.8가솔린 모델의 제원입니다. V6 람다 3.8 가솔린 엔진 형식이고 연비는 4등급, 리터당 9.6키로 주행이 가능 합니다. 승차인원, 구동방식, 변속기는 모두 동일하므로 위에서 언급한 내용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최대출력은 284마력이고 최대토크는 36.4 입니다. 가장 높은 출력과 성능을 뽑아 내는데요. 이어서 차량의 섀시 부분에 대해서 확인을 해 보겠습니다. 전륜 서스는 더블 위시본, 후륜 서스는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방식 입니다. 


전륜 브레이크는 V디스크, 후륜 브레이크는 디스크 입니다. 스티어링은 랙 앤 피니언 방식 입니다. 다음으로 이어서 차량의 타이어 규격에 대해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전륜 후륜 동일한 규격의 타이어가 적용되어 출고 되었습니다. 

<타이어 규격>
전륜 : 225~235mm/55~60/16~18inch
후륜 : 225~235mm/55~60/16~18inch

다음으로 차량의 사이즈에 대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의 사이즈는 전장 5000mm, 전폭 1850mm, 전고 1485mm, 축거 2800mm, 윤거전 1585mm, 윤거후 1590mm, rhdckwndfid 1655~1700kg 입니다. 


현재는 오피러스가 신차 출시가 아에 안되고 있는 상태인데요. 따라서 위에서 언급한 것과 마찬가지고 지금은 무조건 중고로 밖에 구매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고 그 중에서도 가장 좋은 선택지를 골라야 하는데요. 

연식이 있다보니 주행거리가 많은 것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차량을 고르실 때 신경써서 잘 골라야 할 것 같습니다. 정말 좋은 상태의 매물들은 500~600정도 수준이고 상태가 조금은 좋지 않은 상태 매물들이 300~400정도의 가격에 형성 되어 있습니다. 어느정도 정비를 할 마음으로 구매를 고려해야 한다는 거 기억해 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지금까지 오피러스, 중고차시세, 제원, 연비, 타이어 등 상세 정보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다음시간에도 차량소개를 이어나가도록 할께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