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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bmw i8, 가격, 단종, 로드스터, 쿠페, 연비, 중고매물, 제로백은?


비엠더블유에서 야심차게 출시한 i8은 처참한 성적을 거둔 채 단종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아마 플러그인 방식의 스포츠카는 최초가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디자인은 영락없는 비엠더블유였지만 퍼포먼스가 비엠더블유 스럽지 못하다는 평가를 많이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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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억에 육박하는 가격은 차량의 가치와 맞지 않는다는 평가가 많았으며 거기에 출고 이후 워낙에 심각한 감가상각으로 인해서 소위 말해 중고차 가격이 개값이 된다는 소문까지 퍼지게 되면서 기어코 신차의 판매량이 뚝뚝 떨어지기 시작하였었습니다. 


실제 차량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유명 유튜버들 사이에서도 차량이 너무 심각하다라고 이야기를 할 정도로 가격대비 뭐 이런 차량이 다 있나 싶을 정도로 심각한 수준이라고 평가를 내놓기도 하였었는데요. 

한때는 그래서 호구가 아니면 사지 않는차 라는 인식도 팽배해졌었습니다. 그렇게 시장의 분위기가 조성이 되면서 2019년을 끝으로 끝내 단종이 되었습니다. 단종이 되기 직전에는 엄청난 프로모션도 진행이 되었는데요. 

 

 

아마도 남은 재고를 빠르게 처리하기 위함이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지금부터는 차량의 주요 제원과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신차가격은 1억 9820만원에 출시가 되었는데요. 

보통은 기본 천단위의 프로모션이 진행이 되어 출고가 되었었기 때문에 실제 구매가는 딜러사마다 그리고 초기 구입자와 후기 구입자의 가격 차이가 상당히 많이 났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먼저 구매한 구매자들은 그만큼 손실을 많이 보게 되었죠. 

 

 

계속해서 bmw i8, 가격, 단종, 로드스터, 쿠페, 연비, 중고매물, 제로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진형식은 3기통 싱글터보 엔진에 전기모터가 탑재 된 플러그인 방식의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입니다. 

연비는 14.2키로 수준으로 매우 뛰어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승차인원은 4인승이라고 표기가 되어 있으나 2열 좌석의 경우에는 유아가 아니라면 탑승이 곤란하다고 볼 수 있을 정도로 좁은 수준 입니다. 

 

 

구동방식은 풀타임 4륜 구동방식이 적용되어 있으며 변속기는 자동 6단 미션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엔진의 출력 부분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대 합산출력은 374마력, 최대토크는 약 45토크 정도 수준 입니다. 

최고속도는 250키로이고 가속성능은 4.4초 입니다. 다음으로는 섀시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륜 서스 펜션은 더블 위시본 방식, 후륜 서스펜션은 멀티링크 방식 입니다. 전륜 후륜 제동장치는 V디스크이며 스티어링은 전자식 방식 입니다. 

 

 

다음으로 bmw i8의 차량 사이즈에 대해서 확인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장 4689mm, 전폭 1942mm, 전고 1291mm, 축거 2800mm, 윤거전 1644mm, 윤거후 1723mm, 공차중량 1485kg 입니다. 

타이어의 제원은 앞 뒤 다른 규격의 타이어 사이즈가 장착 됩니다. 다음으로는 타이어의 세부 제원에 대해서 확인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륜 : 215mm/45/20inch
후륜 : 245mm/40/20inch

 

 

이어서 bmw i8의 중고차 시세에 대해서도 확인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고매물은 현재 18대의 매물이 등록이 되어 있으며 중고 가격은 9천~1억초반대에 가격이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신차가 대비 약 50% 정도의 감가상각을 보이는데요. 


저는 아무리 차가 XX같더라도 이 정도 스펙이 이 정도 수준이라면 구매를 해도 나쁘지 않겠다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선택은 여러분들의 몫이겠죠? 지금까지 bmw i8, 가격, 단종, 로드스터, 쿠페, 연비, 중고매물, 제로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