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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마이바흐 S560, 출고, 가격, 중고, 제원, 타이어 제원은?


안녕하세요? 골드만37’s 자동차스토리 입니다. 과거 마이바흐는 고급차의 대명사였으며 벤틀리, 롤스로이스와 버금가는 세다 3대 브랜드 중 하나였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흐르면서 하이엔드 고급차량에 대한 수요가 적어지고 경영난에 다다르게 되었는데요. 

마이바흐 S560, 출고, 가격, 중고, 제원, 타이어 제원 확인 여기서



경쟁사인 벤틀리와 롤스로이스 역시 존립을 위해서는 어떻게는 다른 방법을 찾아야만 했었습니다. 따라서 3억원 4억원대의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의 차량을 출시하면서 다시금 살아날 수 있었다고 볼 수 있겠는데요. 마이바흐역시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이바흐는 원래 독립된 브랜드 였었으나 벤츠에 인수가 되면서 최고급 세단의 S클래스의 번외 버전으로 가격도 S클래스보다 약간 높은 금액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서면서 대 성공을 거두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도 전세계 판매량을 국내에서 이뤘을 정도로 공도에서도 정말 많이 보이는 차량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 알아 볼 모델인 S560은 8기통 모델로서 12기통 모델은 S650 입니다. 

 

 

오늘은 8기통 모델에 대해서만 다뤄보도록 하고 추후에 다시 12기통 모델도 한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신차 출시가격에 대해서 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바흐 S580의 경우에 신차 출시가격은 2억 4560만원 입니다. 

8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가 되며 연비등급은 5등급 연비는 자동 8.1키로 수준 입니다. 승차인원은 4인승이고 구동방식은 풀타임 4륜구동 방식 입니다. 변속기는 자동 9단 기어가 탑재가 되어 부드러운 변속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마이바흐 S560, 출고, 가격, 중고, 제원, 타이어 제원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어서 엔진 부분에 대해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엔진의 최대출력은 469마력이고 최대토크는 71.3 입니다. 

최고속도는 250키로이고 가속성능은 제로백 4.9초로 이게 과연 플래그십 롱바디 대형 세단이 맞나 싶을 정도로 엄청나게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거기에 리터당 8.1키로의 연비는 매우 우수한 편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계속해서 차량의 섀시 부분에 대해서 확인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의 섀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륜 서스 멀티링크, 후륜 서스 멀티링크 방식이 적용되어 있으며 전륜 브레이크는 V디스크, 후륜 브레이크는 V디스크 방식 입니다. 

다음으로는 타이어의 규격에 대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어의 제원은 앞 뒤 다른 규격의 타이어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전륜 : 245mm/40/20inch
후륜 : 275mm/35/20inch

 

 

마이바흐 S560 모델의 경우에는 4륜이 기본 탑재 입니다. 풀타임 방식이며 엔진의 과급방식은 트윈 터보 방식 입니다. 배기량은 4.0리터 입니다. 계속해서 차량의 사이즈에 대해서 확인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장 5465mm, 전폭 1900mm, 전고 1500mm, 축거 3365mm, 윤거전 1630mm, 윤거후 1640mm, 공차중량 2345kg 입니다. 일반 S클래스의 롱바디 보다도 약 30센치 가량 길다고 보며 될 듯 합니다. 

 

 

다음으로는 중고차 시세에 대해서 확인을 해보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마이바흐 S560의 중고 가격의 시세는 1억 4천만원대에서 2억원까지 신차나 다름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감가상각이 많이 되어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차 구매를 하는 것 보다는 이러한 방법으로 구매를 하는 것이 적게는 5천만원 이상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마이바흐 S560, 출고, 가격, 중고, 제원, 타이어 제원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