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닛산 캐시카이 제원, 단점, 연비, 중고, 가격 정보 확인은?


우리에게 일본차 하면 떠오르는 생각이 있습니다. 품질이 한국차 보다 낫다 잔고장이 적다 등등의 이유가 떠오르곤 하는데요. 하지만 이 차는 왜 사는지 저는 도무지 이해가 안되는 1인 중 한명입니다. 디자인이 예쁘지도 그렇다고 차가 그렇게 좋지도 않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닛산 캐시카이 제원, 단점, 연비, 중고, 가격 정보 확인 여기서 



동급에서 비교를 해 보면 물론 압승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가격도 만만치가 않습니다. 오늘은 2021 모델이 아닌 2016년식의 차량 그리고 중고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닛산 캐시카이의 신차 출고 가격은 3100만원~3840만원이었습니다. 


우리 나라 현대 기아차와 비교를 해보면 상당히 비싼 가격 포지션이라는 것을 알 수가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한등급 낮은 차량을 이렇게 비싸게 주고 사야 할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비추하고 있는 차종인데요. 

하지만 수입차 입문용으로는 중고차로 선택하는 건 나쁘지 안하는 생각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떠한 선택과 방향성을 가지고 고르느냐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그 전에 시승을 반드시 해봐야 하겠죠? 

 

 

외관 디자인은 못생겨도 어떻게 이렇게까지 못생길 수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못생겼다고 생각 합니다. 물론 사람의 개인적 성향에 따라서 그 부분은 충분히 달라질 수 있어서 뭐라고 이야기 할 수는 없을 것 같기도 합니다. 

2016 닛산 캐시카이의 경우 단일 등급 단일 트림의 구성 입니다. 4기통 싱글터보의 디젤엔진이 적용이 되며 리터당 연비는 13.8키로 입니다. 준수한 연비를 보여주는데요. 등급기준으로는 2등급에 준하는 연비를 나타낸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닛산 캐시카이 제원, 단점, 연비, 중고, 가격 정보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차량은 전륜구동 방식으로 최대출력은 131마력에 32.6토크라는 엄청난 초반 토크를 뿜어내는데요. 뭐니뭐니 해도 디젤차량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차량의 크기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형 컴팩트 SUV이기 때문에 차체 크기는 작은 편 입니다. 전장은 4380mm, 전폭 1805mm, 전고 1590mm, 축거 2645mm, 윤거전 1565mm, 윤거후 1560mm, 중량 1650키로 입니다. 

 

 

승차정원은 5인승이고 패밀리 차량으로도 손색 없습니다. 보통은 이런류의 차량은 데일리로 타기 위해서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할 수 있겠죠. 전륜 후륜 타이어의 사이즈 규격은 동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는 타이어 사이즈를 살펴보겠습니다. 

전륜, 후륜 동일 : 215~255mm, 45~60, 17~19인치 입니다. 전륜 기반 구동 방식이고 CVT미션, 전륜서스는 맥퍼슨 스트럿, 후륜 서스는 토션빔 액슬 입니다. 전륜 후륜 브레이크 역시 디스크 방식이고, 스티어링은 락앤 피니언 방식이 적용 됩니다. 

 

 

특별 할 것 없는 제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닛산 캐시카이의 등록 매물은 SK엔카 기준으로 약 13대의 매물이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중고차의 가격이 얼마나 되는지 그것이 가장 궁금한 부분이 아닐까 싶은데요. 

현재 기준으로 약 1천만원 초중반대에 형성이 되어 있고 차량의 상태는 매우 우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택에 있어서 퀄리티가 높은 준수한 차량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중고차일때가 가장 매력적인 듯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차를 구매해야 하겠다는 분들은 말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저는 제 지인이 만약 저에게 질문을 한다면 싼타페 또는 쏘렌토를 권장할 것 같습니다. 신차 가격이 거의 비슷하고 차량 크기도 더욱 더 크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차라는 것은 내가 좋아야 사는 것이니까요. 그런 부분에 있어서는 분명히 이러한 것들을 잘 체크를 해 보아야 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지금까지 닛산 캐시카이 제원, 단점, 연비, 중고, 가격 정보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