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대 모델로 풀체인지가 되면서 많은 부분들이 바뀌었습니다. 외관의 디자인은 물론이며 실내 인테리어까지 더욱 더 고급스럽고 호화스럽게 변화를 거듭하여 많은 분들께서 호평을 하고 계시죠. 아마 벤틀리의 최대 단점은 '가격'일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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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적인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본다면 바로 명품이 비싼데에는 단순히 제품이 좋아서라기 보다는 그 브랜드에 대한 퀄리티가 높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샤넬 백이 비싸고 까르띠에 벨트가 비싼건 퀄리티도 그렇지만 밸류 입니다.
마찬가지로 공산품인 차량 역시 브랜드가 가지는 영향력이 매우 크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의미를 벗어나서 그에 대한 부분들이 지대한 영향력을 끼친다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이는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또한 사회적 지위에 대한 나를 표현하는 하나의 매체가 될 수도 있습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이와 같은 물질적 표현은 상당히 중요한 부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신차와 중고차를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 모두에게 적합한 내용으로 준비를 해 보았습니다.
벤틀리 컨티넨탈 GT는 3도어 쿠페 입니다. 장거리를 럭셔리 하고 편안하게 주행이 가능한 GT카인데요. 4도어 차량을 선택하고자 한다면 벤틀리에서는 플라잉스퍼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해당 차량이 세단 입니다.
다음으로 차량 제원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에는 4.0과 6.0모델이 각각 존재했었으나 현행 모델에서는 12기통 6.0엔진의 경우는 삭제가 되었습니다. 아마도 환경 규제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로 보이는데요.
엔진은 다운사이징이 되었지만 출력은 기존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트윈터보 8기통의 엔진이 탑재가 되었기 때문인데요. 구동방식은 4륜이 채택이 됩니다. 출력은 550마력이며 고속도로연비는 8.8키로로 낮은편 입니다.
등급기준으로는 5등급이 나오지만 실제 체감 연비는 이 보다 낮은 수준으로 나옵니다. 공차중량은 2295키로, 최고속도는 318키로 입니다. 제로백은 4초로 스포츠가 못지 않은 수준을 보여줍니다. 잘서고 잘달리는 럭셔리카 입니다.
벤틀리 컨티넨탈 GT의 앞타이어 규격은 265 40R 20, 뒤타이어규격은 295 40R 20 입니다. 전륜, 후륜 브레이크는 V디스크 방식이 종류가 채택이 되어 적용이 되었으며 전륜서스펜션은 더블위시본 그리고 후륜서스펜션은 멀티링크 방식이 적용됩니다.
2열 시트는 성인이 탑승이 가능할 정도의 수준입니다. 쾌적하지는 않으나 그렇다고 불편하다고는 할 수 없는 보통이지만 편안한 가죽시트가 몸을 감싸주는 듯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내부 마감 수준은 최고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차량의 사이즈는 전폭 1965mm, 축거 2851mm, 전장 4850mm, 전고 1405mm 입니다. 중대형 급 정도의 크기로 운전이 서툰 분들에게는 주차 또는 골목길에서의 주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부분을 충분하게 고려를 해야만 합니다.
뿐만 아니라 혹여 벤틀리 브랜드는 예쁜 쓰레기라고 이야기를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차량이 가질 수 있는 모든 범주를 충족을 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충분한 장점도 있기에 단순히 '쓰레기'라고만 지칭할 수는 없습니다.
신차가격은 3억 900만원이며, 여기에 옵션을 더하면 가격은 상승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중고가격의 스펙트럼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세대 신형 모델의 경우에는 3억 초반에 형성이 되어 있으나 2세대의 경우에는 그나마 합리적인 가격으로 GET할 수 있습니다.
2세대 16년식의 경우 1억 초반에서 1억 중반까지의 시세가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4.0가솔린 기준 입니다. 지금까지 벤틀리 컨티넨탈 GT 가격, 제원, 중고, 쿠페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좋은 차 선택에 있어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의 차량소개는 여기에서 마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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